Breaking News
Health & Life
열대야 쫓는 카라반, 카라반글램핑으로 여름나기
등록일 : 2018-07-30 15:55 | 최종 승인 : 2018-07-30 15:55
김남준
▲카라반은 이동식 주택이다 (출처=픽사베이)

카라반의 기원과 정의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최근 섭씨 35도를 웃도는 더운 날들이 지속되고 있음에 따라, 체감 온도는 38도를 넘어서 집을 떠나 특별하고 시원한 곳에서 숙박과 피서를 동시에 해결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카라반은 승용차에 매달아서 끌고 다니는 이동식 주택, 그리고 주거용 포장마차를 뜻하는 "caravan"에서 나온 것이며 대개 고정된 차량 안에 마련된 공간에서 숙박과 취사, 샤워 등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오늘날에는 카라반을 운전하여 이동하며 숙박을 하는것보다는 미니카라반 대여 장소에서 숙식을 즐기는 것이 일반적이다. 설치하기 번거로우며 무게와 부피를 차지하는 텐트에 대한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 그리고 텐트를 소유하고 있지 않은 사람들은 카라반대여장을 찾아 숙박을 하거나 소형카라반, 대형카라반을 취급하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방법으로 올 여름 피서를 즐기고 있다.

▲카라반은 대가족도 수용이 가능하다 (출처=픽사베이)

카라반 이용의 장점

카라반은 캠핑트레일러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꾸려나가기에는 초기비용이 든다는 특징 때문에 구매보다는 서울과 인접한 가평카라반을 찾는 경우가 흔하다. 또한 무게가 가볍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카라반트레일러 이용의 장점은 3~4인의 인원도 충분히 수용 가능하며, 짧은 동선으로 편리하게 잠을 자고,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대형 카라반숙박의 경우 그 이상의 인원도 수용이 가능하기에 가평카라반은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카라반숙박을 이용하게 되면 카라반 관리 및 활용에 대한 지식이 다소 떨어지는 일반 사용자보다는 다량의 카라반트레일러를 직접 운용하는 관리자에 의해 다루어지기 때문에 장비의 수리, 설치 등에 대해 손이 가지 않는다.

▲일반적인 대형카라반은 화장실 사용도 편리하다 (출처=픽사베이)

카라반트레일러 이용의 편리성

카라반대여를 하면 일반 펜션과 같이 수도와 전기를 가평카라반 안에서 공급받을 수 있다. 또한 미니카라반의 사이즈와 옵션에 따라 상이하나, 글램핑장처럼 공동으로 마련된 화장실처럼 먼 곳을 걸어 화장실을 이용할 번거로움이 없다는 것도 눈여겨볼만하다. 카라반글램핑을 하게 되면 매번 원할 때마다 가평카라반 등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숙박을 할 수 있어 매 여행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다. 더불어 보온 시설, 냉방 시설이 있는 카라반글램핑을 하면 기후적 특성이 두드러지는 계절에도 어려움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