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알토란's pick] 간편하게 뚝딱 '백김치 담그는 법'…"여름 백김치 효능은?"
등록일 : 2018-07-30 13:08 | 최종 승인 : 2018-07-30 13:08
김민지
▲백김치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자(출처='mbn' 알토란 캡처)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무더운 여름이 지속되면서 입맛을 살리는 백김치, 열무김치, 여름 물김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백김치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한번 만들어두면 냉국수 육수로도 사용할 수 있어 1석 2조이다. 백김치 초간단 레시피, 알토란 백김치 황금 레시피와 만드는 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백김치란 배추에 고춧가루를 전혀 넣지 않고 만든 김치로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추운 북쪽 지방에서도 즐겨먹는 음식으로 배추를 소금물에 절여 시원한 국물 맛을 내는 것이 맛의 핵심이다.

첫 번째로는 배추 줄기 부분에 칼집을 넣은 뒤 손으로 쪼개 반으로 가른다. 줄기 부분에 한번 더 칼집을 제대로 내는 것이 중요하다. 첫 번째 단계가 완성되면 자른 면이 위로 올라오게 배추를 소금물에 넣고 배추잎 사이사이에 소금물을 얹어준다. 이어 소금 50g을 줄기 부분 중간중간에 뿌리고 소금물에 배추가 잠기게 넣은 뒤 7시간 정도 두면 된다.

시간이 자난 후 물에 3~4번 헹군 뒤 최소 한 시간 정도 물기를 빼고 채 썬 빨간 파프리카를 물에 10분 정도 담가 둔다.

▲백김치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다음은 백김치 양념장 만드는 법이다. 절인 무채 800g, 채 썬 배 반 개(200g), 멸치액젓 20g, 간 마늘 60g, 간 생강 10g, 설탕 20g을 넣어 버무리고 채 썬 양파 1/4개(50g), 절인 연근 1개, 채 썬 노란 파프리카 1개, 빨간 물 뺀 채 썬 빨간 파프리카 1개, 채 썬 아삭이 고추 3개, 잘게 썬 대파 반대, 잘게 썬 쪽파 40g, 채 썬 대추 3개를 넣어 버무린다

이어 믹서에 배 1개 반(700g), 흰밥 50g, 물 1L를 넣어 곱게 간뒤 면포에 한번 걸러주고, 면포에 물 1.2L를 더 넣고 한번 더 거른다. 면포에 거른 김칫국물에 소금 45g, 설탕 30g을 넣고 절인 배추를 반으로 한번 더 자른다.

배추잎 사이사이에 김칫소를 채우고 통에 배추를 차곡차곡 넣는다. 남은 김칫소를 백김치 위에 얹어 만들어둔 김칫국물을 부어주면 완성.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