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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지방 분해하는 '아사이베리 효능과 먹는 법'…"냉동 아사이베리가 7배 영양 높아"
등록일 : 2018-07-30 13:06 | 최종 승인 : 2018-07-30 13:06
김민지
▲아사이 베리에 대해 알아보자(출처=tv조선 '만물상')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브라질 원주민들의 생명의 나무로 불리는 아사이베리. 아사이 베리는 아마존 열대에 자라는 야자수 열매로, 딸기와 초콜릿을 합한 독특한 맛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천기누설, 만물상, 알토란 등에 다양하게 소개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고 과거에는 미란다 커 다이어트, 한혜진 다이어트로 불리기도 한 아사이베리 효능과 아사이베리 먹는 법, 아사이베리 가루, 냉동 아사이베리, 아사이베리 분말에 대해 제대로 파헤쳐보자.

아사이베리의 효능으로는 비타민c가 8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는 것이다. 특히 항산화제와 필수 영양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무기질, 셀라 드린, 세로 토닝 등도 함유됐다. 젊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노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특히 오메가 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생리 전에 좋은 음식,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불리기도 한다.

특히 블루베리보다 항산화 활성성분이 7배 이상 높으며, 아스피린보다 10배나 강한 소염작용을 한다. 이외에도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이에 많은 과학자들은 냉동 아사이베리가 필수라고 말한다. 냉동 아사이베리는 자체 수분만을 제거한 것으로 냉동상태의 아사이베리가 7배 이상 더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사이 베리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아사이베리 먹는 법은 다양하다. 시중에는 다양한 아사이베리분말이 나와있는데 우유에 타 먹어도 되고, 요구르트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보관은 냉동에서 하는 것이 좋고, 냉동 아사이베리의 경우 아침 대용식으로 먹기도 한다. 특히 아사이베리를 녹였다가 간식으로 먹어도 된다.

냉동 아사이베리 레시피. 준비물은 간단하다. 아사이베리, 스테비아 혹은 꿀, 우유를 넣고 갈아주면 된다. 더운 여름철에 한 끼를 대신할 수 있는 든든한 아사이베리 스무디가 완성된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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