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달달한 맛 그리운 다이어터들은 주목! 멜론 효능, 멜론다이어트, 멜론칼로리 한눈에
등록일 : 2018-07-30 11:48 | 최종 승인 : 2018-07-30 11:48
유화연

메론 칼로리, 메론 효능 알아보자

▲멜론은 특유의 달달한 맛을 내어 멜론빙수, 멜론쥬스 등 다양한 디저트로 즐길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멜론은 달달한 맛으로 멜론우유, 멜론빙수 등 다양한 멜론맛을 내는 식품들도 많아 사랑받는 과일 중 하나다. 오렌지, 포도 등 약간 신맛을 선호하지 않고 달콤한 맛을 선호하는 사람들이라면 멜론, 수박과 같은 과일들을 더 찾게 된다. 멜론은 재배방식이나 모양에 따라 다양한 품종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흔히 먹는 대부분의 멜론은 하우스멜론에 속한다. 멜론 과실에서 수분을 제외한 대부분의 성분이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가용성당 성분이다. 메론은 맛은 물론 영양도 풍부해 그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 멜론의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멜론 고르는 법은 그물 무늬가 촘촘하고 선명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멜론은 과육에 따라 갖가지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데 황록색 과육의 경우 비타민C 함유량이 높고 적색의 경우 카로틴이 많이 있으 비타민A의 함량이 높다. 특히 멜론의 칼륨과 펙틴이 풍부해 이뇨작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는 작용이 강하다고 한다. 또한 열량이 높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궁합이 좋은 음식으로는 두유가 있다. 두유의 단백질과 멜론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E를 함께 보충하면 영양적인 균형을 이룰 수 있다고 한다.

▲멜론은 칼륨과 펙틴이 풍부해 이뇨작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데 도움을 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멜론을 고를 때는 겉에 있는 그물 무늬가 촘촘하고 선명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손으로 눌러봤을 때 쉽게 들어가지 않고 꼭지가 싱싱한 멜론이 좋은 멜론이다. 멜론은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특징인데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3일 정도 보관한 뒤에 먹기 전에 랩으로 싼 뒤 냉장고에 4~5시간 정도 보관 후에 먹으면 시원하게 즐길 수 있고 당도와 씹는 맛이 좋아진다. 너무 차가워지면 단맛이 사라질 수 있으니 냉장고에 오래 두지 않도록 주의하자. 높은 당도에 비해서 칼로리도 높지 않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과일이다.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