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경상도 여행 계획 중이라면 아기자기한 볼거리 가득한 '사천 가볼만한곳 TOP 3' 집중
등록일 : 2018-07-27 17:55 | 최종 승인 : 2018-07-27 17:55
김지수
▲사천은 진주, 마산, 창원 등과 인접해있어 여행코스로 함께 돌아보기 좋다(출처=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이번 여름 휴가를 경상도로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사천 가볼만한곳'을 주목해보자. 사천은 포항 가볼만한곳, 진주 가볼만한곳 만큼 잘 알려져 있지 않은데다, 다른 경상도 지역에 비해 작은 동네로, 자칫 그냥 지나쳐버리기 쉬운 지역이기도 하다. 하지만 사천은 작지만 해상 케이블카부터 다양한 테마파크까지 아름다운 풍경과 재미있는 즐길거리가 있는 장소들이 많다. 때문에 최근 들어서 이목을 끌고 있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경상도로 휴가 계획을 세웠다면 사천 가볼만한곳을 살펴보고 꼭 한번 들러보자.

▲사천 해상 케이블가는 우리나라 최초 섬과 바다를 이어주는 케이블카이다(출처=픽사베이)

사천 해상케이블카

사천 여행코스를 세운다면 꼭 한번 들러보아야 할 장소. 바로 '사천 해상케이블카'. 사천 케이블카는 우리나라 최초로 섬과 바다를 이어주는 케이블카로, 사천 바다 관경은 물론이고 산이 함께 어우러진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힘들게 산을 올라가거나 바다를 배로 건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뱃멀미가 심한 사람이나 노약자도 쉽게 탑승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사천 케이블카는 바다가 훤히 보이도록 바닥이 투명하게 되어있는 크리스탈캐빈과 기존 일반캐빈으로 나뉘며, 일반 캐빈의 경우 대인 기준 왕복 15,000원으로 타 케이블카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사천 식물랜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랜이 활성화 되어있어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다(출처=픽사베이)

사천 식물랜드

사천 식물랜드는 다양한 식물들을 구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체험이 가능해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이 들르는 사천 여행지다. 식물랜드에서는 직접 흙을 만지며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과 족욕 체험공간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갖춰져 있다. 뿐만 아니라 테마파크 내 공간들이 모두 친환경 적으로 가꿔지며 자연 그대로 모습으로 운치가 있어 자연의 힐링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아기자기하게 볼거리가 많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다
▲남일대 해수욕장에서는 코끼리바위와 흔들바위 등 다양한 명관을 감상할 수 있다(출처=픽사베이)

남일대 해수욕장

여름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 바로 해수욕장. 사천에 있는 남일대 해수욕장은 수심이 1~2미터로 깊지 않아 어린이들은 물론 수영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다. 또한 남일대 해수욕장 인근 산책로를 걷다 보면 코끼리 바위를 볼 수 있는데, 코끼리 바위는 사천의 명관으로 꼽히는 곳 중 하나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내는 장소이다. 이 외에도 구멍바위와 흔들바위가 절경을 이룬다. 탁트인 전경과 예술적인 바위의 모습은 사천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기 좋다.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