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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며 영양가 높은 미역줄기볶음
등록일 : 2018-07-27 15:55 | 최종 승인 : 2018-07-27 15:55
김남준
▲영양분이 풍부하며, 반찬으로 많이 사용되는 미역줄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단한 밑반찬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미역줄기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최근 많은 요리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약중인 백종원이 방송에서 만든 백종원 미역줄기볶음이 아직까지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누리꾼들이 블로그나 SNS를 통해서 미역줄기볶음을 만들고 인증하고 있다. 미역줄기볶음은 가볍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밑반찬으로 알려져 있으며, 들어가는 소스에 따라서 맛을 달리 할 수 있기 때문에 주부들에게도 사랑 받는 반찬으로 여겨진다. 미역줄기볶음은 대체적으로 초장을 이용하여 만들어진다. 미역줄기는 식이섬유소가 굉장히 풍부하게 들어가 있으며, 열량이 낮고 포만감을 높여주는 음식이다.

▲식초와 같이 먹으면 더욱 좋은 미역줄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식초와 궁합이 좋기로 알려져 있는 미역줄기

미역줄기는 식초를 이용하여 요리를 만들면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미역줄기가 부드러워져 궁합이 잘 맞다고 알려져 있다. 때문에 식초를 이용하여 미역줄기 초무침을 만들거나, 초장을 이용해 초장 미역줄기무침을 만들어 먹는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밑반찬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미역줄기볶음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미역줄기볶음 만드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해산물의 향을 물씬 담고 있는 미역줄기볶음 만드는 법

재료 : 염장 미역줄기, 당근, 양파, 마늘, 통깨, 맛술, 간장, 참기름, 소금, 후추

요리과정

1. 미역줄기를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구어 점액질을 제거한 후,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 염분을 제거한다.

2. 염분을 제거한 미역줄기를 끓는 물에 넣고 3분 가량 데친 후, 찬물에 담가 식힌다.

3. 찬물에서 미역줄기를 뺀 후에 물기를 제거한다.

4. 미역줄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내고, 마늘은 다져 준비하고, 당근과 양파는 채 썬다.

5.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재료들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는다.

6. 어느 정도 부드러워지면, 맛술, 간장, 참기름, 소금, 후추 등을 넣고 마저 볶는다.

7. 잘 버무려지면, 접시에 옮겨 담은 후에 통깨를 뿌리고 맛있게 먹는다.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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