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쳐지고 주름진 얼굴, 얼굴의 피부 탄력 살려주는 '얼굴마사지기구'
등록일 : 2018-07-25 16:49 | 최종 승인 : 2018-07-25 16:49
홍승범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얼굴은 노화의 가장 큰 척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거울을 보면 생겨져 있는 피부 주름이나 쳐지는 턱살 등은 쉽게 마음을 심란하게 만든다. 그러나 얼굴마사지기구가 있다면 이런 고민을 조금은 덜 수 있다.

▲얼굴마사지기구는 다양한 방식으로 얼굴 피부의 노화를 제어해준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얼굴마사지를 통해서 얼굴의 노화를 완벽히 막을 수는 없지만 얼굴의 혈행을 좋게 만들어 피부의 탄력과 주름 제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다양한 얼굴마사지기구들과 이를 이용한 얼굴마사지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광대에서 턱선까지, 얼굴 피부와 근육 되살리는 페이스롤러

얼굴마사지기구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역시 페이스롤러가 있다.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페이스롤러가 출시되어 있는데 턱선을 살려주고 쳐진 살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 페이스롤러를 이용해 마사지하는 방법을 더 자세히 알고 있을 필요가 있다.

▲페이스 롤러를 이용하면 턱선과 광대 등 쉽게 처지기 쉬운 얼굴의 피부와 근육을 살릴 수 있다(출처=플리커)

페이스롤러가 가장 유효하게 쓰일 수 있는 부분은 역시 턱선이다. 위 아래로 밀어 내려주는 식으로 마사지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보다는 아래에서 위로 올려주는 방식이 더욱 효과적이다. 위에서 아래로 내리는 방식이 되면 턱선이 오히려 쳐지게 되는 효과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다.

턱선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부위는 광대다. 입꼬리 끝에서 귀부분을 향해 굴려준다. 볼살이 밀리더라도 신경 쓰지 말고 계속 밀어 올려준다. 페이스롤러를 사용할 때에는 리바이탈라이저나 젤, 오일 등 기초제품을 바른 뒤 마사지를 하면 좋다. 페이스롤러는 두 개의 볼이 경락마사지를 받는 듯한 효과를 주기 때문에 근육과 피부에 동시에 자극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기를 이용해 피부 탄력 살리는 뷰티디바이스, 갈바닉이온마사지기

페이스롤러 이외에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는 이온마사지기가 있다. 얼굴마사지기계라고도 불리우는 이온마사지기 중 가장 각광을 받는 제품은 갈바닉이온마사지기다. 갈바닉 이온마사지란 신체에 흐르는 미세한 전류를 이용해서 화장품 성분을 이온화시켜 피부에 더 잘 흡수되도록 해주는 마사지를 뜻한다. 갈바닉이온마사지기는 보통 1분 1만회 진동으로 피부탄력도를 높혀주고 LED 광원이 피부재생을 돕는다. 일종의 고주파치료기 원리라고도 할 수 있겠다.

▲피부의 탄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갈바닉이온마사지기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출처=맥스픽셀)

이렇게 이온마사지를 통해 피부탄력과 영양을 높혀주면 화장품의 흡수력도 좋아진다. 이온마사지기 등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를 이용해서 에센스나 수분크림을 발라주면 피부의 탄력과 촉촉함이 한 층 더 강화된다. 지성피부인 경우에는 강도를 약하게 건성인 경우에는 좀 더 강하게 하는 식으로 강도 조절도 가능하다. 이런 뷰티 디바이스는 팔자주름없애기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렇게 얼굴마사지기구를 이용하면 기초화장품의 흡수와 피부 탄력을 더욱 촉진시킬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제품이 건전지 등으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친구나 연인 특히 나이가 있는 여성분들에게 선물로 추천할만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