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나는 몸신이다', 하체비만·부종 'Y존 클린주스 만드는법'…"Y존 마사지와 자가진단법은?"
등록일 : 2018-07-25 15:40 | 최종 승인 : 2018-07-25 15:40
김민지
▲Y존 클린 주스에 대해 알아보자(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평소 하체가 자주 붓고,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내 몸에 독소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이외에도 팔다리가 저린 경우에도 독소 배출에 대해 신경 쓰는 것도 좋다. 우리 몸에 독소가 쌓여있는 림프절인 Y존에는 대퇴 혈관이 모여있기 때문에 독소를 제대로 배출해주지 않으면 하체부종, 하체비만을 일으키기 때문에 평소에 제대로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Y존 독소를 체크하는 방법으로는 뱃살과 허벅지가 접히는 부분을 콕콕 눌러보는 것이다. 나는 몸신이다 패널로 등장한 이혜정은 전문의가 Y존을 누르는 순간 '으악'하는 비명을 내질렀으며, 오른쪽과 왼쪽의 통증이 다른 증상을 보였다.

이날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한 전문가는 "평소에 Y존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고 꾸준히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Y존은 우리 몸에서 정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제대로 풀어주지 않으면 노폐물이 쌓여있다"라고 전했다.

그는 이날 나는 몸신이다에서 Y존 클린 주스 만드는 법(레시피)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특히 초간단Y존 클린 주스로 패널들의 큰 호응을 받았는데, 어떤 레시피였을까.

▲Y존 클린 주스에 대해 알아보자(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

재료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수박, 케일, 레몬즙이면 된다. 무게는 따로 잴 필요 없고 눈으로 먹고 싶은 양을 썰어두고 적절하게 섞으면 된다. Y존 클린 주스에 들어가는 수박과 케일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으로 항암작용에 필요한 섭취량은 하루 150g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믹서기에 갈아 마시면 좋은 음식이며 피를 만들어주는 조혈작용, 빈혈에 좋고 장을 청소하며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박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량의 비타민c와 이뇨작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순환계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 특히 수박의 항산화물질은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y존 독소 진단법 외에도 바디 브러시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조금은 생소한 바디 브러시의 정체는 무엇일까.

Y존 독소 배출하는 바디 브러시를 이용해 피부를 관리하면 자극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부드럽게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피부를 쓸어주면 독소 배출, 림프순환, 셀룰라이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