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귀 빠진 날 반드시 먹는 미역, 효능부터 레시피 알아보기
등록일 : 2018-07-25 15:29 | 최종 승인 : 2018-07-25 15:29
유화연

백종원 미역국, 백종원 미역오이냉국 만드는법, 레시피

▲미역국은 생일날 먹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소고기나 바지락 등을 넣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생일날이면 반드시 먹는 음식인 미역. 오랜 시간 우리와 함께 해온 미역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효능만 다양한 것이 아니라 조리법 뿐만 아니라 굉장히 다양해 많은 이들에게 여러 방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제철이 따로 없는 미역의 효능, 좋은 미역 고르는 법 그리고 조리법까지 한 눈에 알아보자.

미역 효능

기본적으로 미역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하다. 또한 아기를 낳고 미역국을 먹기도 하는데, 미역이 산후조리에도 굉장히 좋은 음식이기 때문이다. 늘어난 자궁을 수축해주고 지혈을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 역시 미역에 기대해볼만 하다. 이 외에도 각종 미네랄, 비타민, 섬유질 등을 보유하고 있어 피부 건강이나 위 건강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미역초무침, 미역국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고 영양도 만점인 미역(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역 요리법, 미역 조리법

미역은 미역국, 미역오이냉국, 미역초무침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집밥 백선생의 백종원 미역국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먼저 팬에 참기름과 소고기를 넣고 중불로 볶은 후, 불려 놓은 미역과 국간장을 넣는다. 그 후 물과 간마늘을 넣고 세게 끓인 후 간을 맞춰주면 된다. 또한 백종원 오이냉국, 미역오이냉국 만드는 법도 간단하게 알아보자. 식초 반컵을 물에 불린 미역에 넣어 밑간을 하여 비린내를 잡아준다. 간이 배여들면 오이, 양파 등을 넣고 적당히 물을 부어주고 국간장으로 간을 해주면 된다. 이 후 얼음을 동동 띄워 먹으면 초간단 백종원 미역오이냉국 레시피가 완성이 된다.

▲좋은 미역을 고르는 방법으로 잡티가 없고 부드러운 미역을 고르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좋은 미역 고르는 법

미역은 만졌을 때 잡티가 없고 부드러우면서도 두꺼운 것이 좋은 미역이라 한다. 또한 물에 담갔을 때 잘게 풀어지지 않고 줄기가 유지되어야 한다. 물론 개인마다 맛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양식 미역과 자연산 미역의 차이를 알고 난 후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