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tv엄지의제왕] '노니 분말가루' 이용한 해독주스 만드는 법, 효능이 2배?
등록일 : 2018-07-25 14:59 | 최종 승인 : 2018-07-25 14:59
김지연
▲노니는 염증에 좋은 음식이다.(출처=엄지의 제왕 방송 캡쳐)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남태평양, 동남 아시아에서 자라는 노니는 몸 속 노폐물을 없애주며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효능을 더욱 2배로 즐길 수 있는 노니 해독주스를 직접 만들어서 먹는 방법도 있다. 여기에 함께 추가되는 브로콜리, 사과, 청포도의 경우 폴리페놀이 풍부하며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켜주고 염증 수치를 떨어뜨린다.

▲노니는 염증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출처=엄지의 제왕 방송 캡쳐)

노니 효능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노니는 열대 과일로써,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우선, 당뇨 개선과 정력 강화에 좋으며, 면역력을 증진시켜 준다. 또, 혈관의 건강,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며, 항암효과에도 좋은 효능을 보인다. 이러한 노니는 쓴 맛을 줄이기 위해 요리로 활용해 먹을 수 있다.

또 노니 열매는 소화기능을 돕는데 200여가지의 피토케미컬을 함유하고 있어서 염증 제거, 손상 방지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노니 해독주스 만드는 법(출처=엄지의 제왕 방송 캡쳐)

노니 해독주스 만드는 법

재료: 브로콜리, 사과, 청포도, 노니 가루를 준비한다.
브로콜리 1/4개, 사과 1/2개, 청포도 10알, 물 200ml를 넣고 믹서에 간다.

노니 분말 부작용

보관하기가 용이해서 자칫 많이 섭취 할 수 있는 노니분말은 과량 섭취 시 설사 또는 가려움증을 유발한다. 이에 하루 3g 약 한 티스푼 섭취 하는 것이 적당하다.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