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와이셔츠 '목때'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은?
등록일 : 2018-07-24 17:37 | 최종 승인 : 2018-07-24 17:37
김영지
▲때 묻지않은 하얀 와이셔츠(출처=게티이미지뱅크)

와이셔츠 목때 제거하는법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와이셔츠 목때는 남은 식빵을 이용해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셔츠를 미지근한 물에 담궈 때를 불리고 식빵을 찌든 때가 있는 부분에 문질러주면 식빵의 성분이 와이셔츠 목때 제거에 도움이 된다.

누런 와이셔츠를 하얗게 세탁을 하려면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면 된다. 먼저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1:1 비율로 섞어 준다. 이후 와이셔츠 목때 부분에 문질러준 뒤 세탁하면 깨끗하게 와이셔츠 목때가 제거된다.

집에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샴푸를 이용해도 손쉽게 와이셔츠의 목때를 제거할 수 있다.

▲깨끗한 와이셔츠(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과탄산 소다를 이용한 와이셔츠 세탁

무더운 여름 와이셔츠를 입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와이셔츠 누런때 지우는 방법은 필수다. 와이셔츠 누런때를 지우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그 중 대표적으로는 천연 성분 표백제인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는 것이다.

물에 녹을 때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표백과 살균작용에 도움을 주는 과탄산소다는 와이셔츠 누런때 제거뿐만 아니라 세탁조 청소에도 사용할 수 있다. 과탄산소다는 피부에 닿으면 자국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마스크와 장갑을 필히 착용하고 사용한다.

▲하얀 와이셔츠(출처=게티이미지뱅크)

와이셔츠 세탁할 때 쓰면 좋은 팁

바쁜 직장인들은 매번 손 빨래를 하기 어렵다. 그래서 세탁기를 사용하는 게 대부분인데 와이셔츠를 세탁기로 빨면 다른 세탁물들과 엉키고 꼬여 불편할 때가 많다.

다른 세탁물과 엉켜 버리면 와이셔츠가 변형될 수 있어 엉키지 않게 세탁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세탁기로 와이셔츠를 빨 때 다른 세탁물과 엉키는 것을 방지하려면 먼저 긴 소매의 단추를 이용하여 와이셔츠의 앞가슴 부분의 단춧구멍에 맞추어 고정한다. 이렇게 양 소매를 단추에 고정시키고 세탁기로 빨래를 하면 와이셔츠가 엉키는 일이 줄어 든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