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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식단] 여름에 시원한 미숫가루 타는법, 효능까지 알아보면 놀라워
등록일 : 2018-07-24 17:34 | 최종 승인 : 2018-07-24 17:34
김지연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여름에 시원하게 얼음에 타서 먹으면 맛있는 미숫가루는 찹쌀, 멥쌀, 보리쌀, 콩 등을 찌거나 볶아서 만든 가루이다. 또 다양한 몸에 좋은 가루와 혼합해서 먹으면 영양가도 풍부해지고 맛도 좋아진다. 이에 다이어트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미숫가루를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이 생겨 공복을 느낄 수 없도록 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여러모로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미숫가루를 더욱 맛있게 타는 법으로 무더운 폭염에 시원하게 마셔보자.

▲미숫가루 효능(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숫가루 효능

우선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다양한 곡물들은 풍부한 식이섬유들이 가루로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소화가 용이한 형태로 변형이 된다. 이에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변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또, 설사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미숫가루는 위와 장을 따뜻하게 해줘서 설사를 멈추게 해주고 탄수화물 성분으로 열량을 보충하고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다. 이밖에도 혈관질환을 예방해주고 해독작용, 뼈건강, 피부건강까지 골고루 도움을 준다.

▲미숫가루 다이어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숫가루 다이어트 ?

미숫가루는 우선 100g 기준으로 약 350칼로리 정도로 풍부한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여러 미네랄 성분들의 균형있는 영양공급을 이용해서 다이어트 시에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될 만큼 건강한 체중관리에 도움이 된다.

또 미숫가루의 주 재료인 현미는 식이섬유와 미네랄, 피트산이 풍부해서 독소를 배출해주는 역할도 한다.

▲미숫가루 뭉침없이 타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숫가루 뭉침없이 타는법

포만감을 더욱 극대화 시키는 우유와 함께 미숫가루를 타는 것도 좋다. 우선 우유와 미숫가루를 넣고 믹서기에 돌려준다. 컵에 붓고 꿀과 유기농 곡물 시리얼이나 견과류를 넣어 준 다음 얼음을 띄어주면 맛있게 미숫가루 타는 법이 완성된다.

또 다른 미숫가루 타는 법으로 우유 200ml를 담아주고 미숫가루 3큰술 듬뿍 넣어준다. 다음 꿀 1큰술을 넣어주고 지그재그로 저어주면 뭉치지 않고 탈 수 있다. 믹서기나 쉐이커가 없는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집에서 미숫가루 만드는 법

재료: 찰흑미 300g, 현미찹쌀 300g, 찰보리 100g, 서리태100g, 천일염 약간, 물 적당량

1. 현미, 찰보리, 흑미는 씻어서 불려둔다. 서리태는 씻어서 1시간 정도 불리고 10분 정도만 쪄서 준비한다.

2. 보리, 현미, 흑미는 다같이 섞어서 밥을 지어준다.

3. 콩을 제외한 보리, 현미, 흑미 는 찐 다음 바로 연한 소금물에 잠시 담궜다가 건져서 채반에 널어 말린다.

4. 불리고 찌고 말린 곡식은 팬에 아무것도 안 두른 상태에서 탁탁 터지는 소리가 날때까지 약한 불에서 노릇하게 볶아서 식혀둔다.

5. 현미찹쌀, 찰흑미, 보리는 뭉친 부분은 손으로 잘 부숴주고 주걱으로 저어가며 약한불에서 볶아준다.

6. 볶은 재료는 모두 완전히 실온상태로 식히고 가정용 분쇄기에 최대한 곱게 갈아준다.

7. 갈아진 미숫가루는 채에 한번 내리고 채에 남은것도 다시 한번 믹서기에 최대한 곱게 갈아 섞으면 완성된다.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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