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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좋다는 '마카다미아', 다이어트에 도움 될까?
등록일 : 2018-07-24 16:33 | 최종 승인 : 2018-07-24 16:33
김지수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Mauna Loa Macadamia Nut Corporation)는 견과류를 취급하는 가장 큰 회사로 꼽힌다(출처=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여성에게 견과류는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다. 피칸이나 헤이즐넛, 캐슈넛 등 견과류 종류에 따라서는 다이어트에 특히 도움이 되는 견과도 있다. 마카다미아의 경우는 특히 여성의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좋아 많은 여성들이 즐겨 먹는 견과류로 꼽힌다. 고온다습한 열대아시아나 아프리카, 남미 저지대에서 주로 재배되는 마카다미아는 캐슈넛과 같은 타 견과류와 비교했을 때 지방질이 높고 단백질이 적은 편이다. 반면 망간이나 마그네슘, 철분 등 미네랄이 풍부하다. 마카다미아에서 얻을 수 있는 영양소와 효능을 알아보자.

▲마카다미아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동맥경화뿐 아니라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출처=픽사베이)

마카다미아 효능

마카다미아는 여성의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등의 효능 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마카다미아는 혈관에 쌓여있는 노폐물이나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혈관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다. 예를 들면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 일어나지 않아 발생되는 수족냉증이나 빈혈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마카다미아 칼로리는 100g 720~740 칼로리 정도로,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앞서 언급한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체내 불필요한 유해 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DHA 성분이 풍부해 망막에 영양을 공급해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과까지 갖추고 있다.

마카다미아 부작용

아무리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는 식품일지라도 과다 섭취할 경우, 혹은 체질에 따라서 부작용을유발할 수 있다. 마카다미아의 경우는 1일 권장 섭취량인 10~15개를 초과해 과다 섭취할 경우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며,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마카다미아는 쿠키 및 초콜릿과 같은 디저트 종류로도 많이 섭취한다(출처=픽사베이)

마카다미아 먹는법

마카다미아는 꽤 다양한 요리 및 디저트에 활용되는 견과류 중 하나이다. 하지만 소금만 살짝 뿌려 날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맛이 좋다. 마카다미아를 빵에 첨가해 먹으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으며, 과일 중에는 바나나와 파인애플, 레몬과 잘 어울려 이들과 함께 곁들여 먹기도 한다. 또한 오일로도 섭취하는데, 마카다미아 오일은 변질없이 2년 동안 냉장고 밖에서도 보관할 수 있어 보관하기도 수월하다. 시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만날 수 있는 마카다미아 가공식품류는 마카다미아 초콜릿이다.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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