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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 건강 지킬 수 있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은 없을까?
등록일 : 2018-07-23 18:04 | 최종 승인 : 2018-07-23 18:04
김영지
▲보스웰리아 효능 알아보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스웰리아 효능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보스웰리아는 식물성 원료로 알려져 있고, 귀한 약재로 인도, 중동, 아프리카 등 척박한 환경의 건조한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프랑킨센스 나무 껍질의 수액이 굳어 만들어진 것이다. 예로부터 동방박사가 아기예수에게 바친 선물이라는 설화가 있고, 이러한 보스웰리아는 일년에 채취할 수 있는 약이 극소량이라고 한다.

동의 보감에는 보스웰리아가 '아픈 것을 멎게 하고 새살을 돋게하여 헌 데를 낫게 한다'고 기록이 되어 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보스웰리아 속 '보스웰릭산'이라는 항염작용을 할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보스웰릭산은 관절건강에 좋은 영향을 준다. 또한 보스웰리아에는 마그네슘, 아연, 셀렌, 망간, 비타민D, 비타민K 와 같은 성분들이 들어있다.

▲보스웰리아 섭취와 보스웰리아 부작용(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스웰리아 섭취 방법과 부작용

보스웰리아 부작용으로는 하루에 4g 이상 섭취하면 안되므로 용량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위장장애나 설사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정 질환이 있다고 하여서 무작정 섭취하기보다 의사와 상의하여 섭취하거나 적정 권유량을 지켜서 먹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보스웰리아 먹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는 향이 있기 때문에 먹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보스웰리아 가루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물에 타 먹는 경우에는 컵에 들러붙을 수 있기 때문에 입에 바로 넣고 물을 마시는 형태로 먹는 것이 좋다. 혹은 각종 요리에 조금씩 첨가하여 먹거나 요거트 등에 소량 첨가하여 섞어 먹는 것도 한 방법이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차로 음용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빠르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라할 수 있다. 하지만 가루형태의 보스웰리아가 싫다면 보스웰리아 캡슐을 구매하여 먹는 방법도 있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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