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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1시간 씩 걷기 칼로리 소모는? 꾸준한 운동으로 몸매 가꾸는 방법
등록일 : 2018-07-23 17:41 | 최종 승인 : 2018-07-23 17:41
김영지
▲매일 1시간 걷기는 운동부족인 현대인에게 매우 좋은 습관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바쁜 현대인은 운동부족?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교통수단의 발달로 현대에 이르러서 많은 사람들은 오랜 시간 걸을 필요가 없어졌다. 과거에 과거시험을 보기 위해 떠났던 선비들처럼 오랜 시간 동안 걸어야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은 헤아릴 수도 없는 과거의 이야기가 되었다.

시간을 내 헬스장을 등록하고 러닝머신을 뛰어보지만 그것도 몇 번일 뿐, 바쁜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은 헬스장이 아닌 집으로 발걸음을 돌리기 마련이다. 이러한 바쁜 일상 중에 할 수 있는 운동으로는 걷기 운동이 적격이다.

▲하루 1시간 걷기는 근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루 1시간 씩 걷기 운동

실제 걷기와 달리기의 칼로리 소모는 크게 차지 나지 않는다. 60kg 기준 1시간 걷기로 인해 소모되는 칼로리는 239kcal이다. 30분 간 달리기로 소모되는 칼로리는 60kg 기준 221kcal이다. 단 18kcal 가량 차이 날 뿐이다.

때문에 꾸준한 걷기 운동이 시간은 더 소요되나 격하지 않고 몸에 심한 피로감을 주지 않아 근육량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적절한 운동 방법이 된다. 하루 칼로리 소모량을 걱정한다면 하루 1시간 걷기는 굉장히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루 칼로리 소모량의 증가를 위해 1시간 걷기는 매우 좋은 습관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꾸준한 운동의 필요성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중요하다. 체중감량을 위해 급격한 유산소 운동을 하기보다는 매일 꾸준하게 주기적인 운동과 식단 조절이 가장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신체리듬을 맞추는 것으로 잉여지방의 축적을 막을 수 있을 뿐더러 기초 대사량 증진을 통해 지방분해를 돕는 효과도 거둘 수 있다. 하루 1시간 운동시간이 아깝다면 출퇴근 길을 이용하여 걷기 운동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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