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여름휴가's pick]누구나 좋아하는 '국내 여름휴가 추천 top 6 여행지'
등록일 : 2018-07-23 14:09 | 최종 승인 : 2018-07-23 14:09
김민지
▲국내 여름휴가 추천지는 어디가 있을까(출처=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본격적으로 여름방학이 시작되고 휴가를 앞두면서 국내 여름 휴가지와 국내 여름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름여행지는 어떤 목적을 두느냐에 따라 장소를 다르게 정하는 것이 좋은데, 아이가 있는 가족의 경우 가족들끼리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2030 연령층은 무더위를 날릴 액티비티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국내 여름 휴가지는 어디가 있을까?

서울 근교 계곡(국내 계곡)으로는 충무 만수계곡이 있다. 만수계곡은 월악산 국립공원 포암산과 만수봉 사이에 자리한 작은 계곡으로 물 맑기로 소문난 송계계곡의 최상류 물줄기 중 하나이다. 기원이든 이곳을 걸으며 맑은 공기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져서 만수를 누릴 수 있다는 유래 가전해져 오기도 한다.

송계계곡은 월악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계곡으로 제천의 대표적인 계곡 관광지이다. 특히 계곡에서 흐르는 맑은 물은 얼음처럼 차가워 여름철에는 더위를 식히려는 많은 피서객들이 찾고 있다. 여름철에는 울창한 수림과 깊은 계곡 속에 더위를 피하려는 사람들의 핫플레이스로 손꼽힌다.

▲국내 여름휴가 추천지는 어디가 있을까(출처=픽사베이)

국내 바다여행 1위는 어디일까. 바로 대천해수욕장이다. 대천해수욕장은 충남 보령시에 위치해있으며 물은 그다지 맑지 않으나 수심이 얕고 수온이 알맞으며 어느 때나 해수욕을 할 수 있어 가족단위 피서객이 많은 편이다.

2위는 을왕리 해수욕장이다. 을왕리는 해수욕장으로는 드물게 넓은 잔디밭과 충분한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어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가면 망둥어, 우럭 등도 잡을 수 있으며 종합휴양지로 매년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다음은 국내 액티비티이다. 물에 들어가지 않고도 짜릿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여행지는 통영 루지이다.

대한민국 최초로 선보인 스카이라인 루지는 특수 제작된 카트를 타고 중력을 이용해 다양한 회전 구간과 터널 등설계된 트랙을 따라 내려오는체험시설로 아시아에서 가장 긴 1.7km 길이의 트랙은 짜릿함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루지를 타기 위해서는 스카이라이드를 타고출발점까지 올라가야 하는데 수려한 자연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