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 들어가기 전 필수코스인 남이섬 짚와이어(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평가볼만한곳 남이섬

남이섬은 우리나라 대표 관광 명소이다. 이 섬은 원래 홍수가 일어날 때만 섬으로 고립되었으나, 청평댐의 건설로 완전한 섬을 이루게 됐다.

자가용을 이용할 시 남이섬주차장을 검색하면 되고, 가평역에서 이동 시 가평 순환버스나 택시,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남이섬 입장료는 성인 13,000원 , 특별우대 7,000원, 우대 10,000원 이다. 주차료는 4,000원이며 짚와이어는 44,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더위를 한번에 날려줄 남이섬 즐길거리 수상레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날려줄 용추폭포와 아토믹워터파크

용추폭포는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서 용추계곡 방향으로 2km 정도에 위치한 폭포다. 용이 승천한 곳이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가뭄이 심할 때 이곳에서 기우제를 지낸 후 물을 퍼내면 비를 내려준다는 전설이 있다.

5m 정도의 높이에서 떨어지는 작은 폭포지만 수량이 많고 유속이 빨라 높이에 비해 박진감을 느끼게 해준다. 주변 바위가 무척 깨끗하고 묽이 맑으며 소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신선 세계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아토믹 워터파크에서는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바나나보트 등 많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시설이 전체적으로 깨끗하며 활동적인 여름 휴가를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휴양림 산책 코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연에서 쉬기 좋은 칼봉산 자연휴양림

칼봉산 자연휴양림은 산림욕과 물놀이 모두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근처에 계곡과 산책로가 있으며 숲속의집, 산림휴양관, 황토방 등의 다양한 휴양시설이 갖춰져 있다.

산봉우리가 뾰족해 칼봉산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 계곡은 수심이 전체적으로 얕아 아이들과 놀러오기 좋다. 기암괴석과 잣나무 사이로 흐르는 경반계곡의 청정지역에 위치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텃새와 야생화, 민물고기, 도마뱀 등 생태자원이 풍부하다. 바쁜 도심생활에서 벗어나 여유로움을 만끽하기 좋은 휴양처이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