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마시면서 뺀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차
등록일 : 2018-07-20 17:09 | 최종 승인 : 2018-07-20 17:09
김영지
▲바쁜 일상으로 인해 어렵기만 한 다이어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마시면서 살 빼는 다이어트 차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여름이면 포기할 수 없는 다이어트. 바쁜 일상 탓에 체계적인 다이어트가 어렵다면, 일상에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차를 마셔보는 건 어떨까?

의학적으로도 다이어트에 차가 좋다는 사실이 입증되며 최근에는 보이차, 레몬밤 등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영양 불균형을 피할 수 있는 차 다이어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건강한 다이어트, 내 몸의 균형을 잡는 게 우선

다이어트시 체중 감량에만 집중하면 불균형으로 인해 빈혈, 탈모 등과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무작정 굶어서 빼기 보다는 적당한 식단 유지와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섭취를 늘려서 공급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이어트 차를 선택할 때는 현재 내 몸 상태에 맞게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차를 선택해야 한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여러 차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체중,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차

  1. 우롱차 – 녹차와 홍차의 중간성질을 가진 발효차로 녹차처럼 지방연소를 증가시키고 대사율을 높이며, 체중감소를 촉진해주는 카테킨이 들어있다.
  2. 백차 – 향산화 기능이 무려 비타민 E의 10배, 비타민 C의 20배, 녹차의 100배에 달한다.
  3. 루이보스차 – 활성산소의 생산을 억제시켜주고 배 지방 분해에 탁월한 아스팔라틴이 들어있다.
  4. 녹차 – 카테킨 성분이 칼로리를 소모하고 배 주위에 축적된 지방을 감소시키며, 콜레스테롤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5. 보이차 – 갈산 성분이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체외로 배출되도록 하여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준다.
  6. 마테차 – 카페인과 테오브로민이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