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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물상에 등장한 흰강낭콩 다이엍, 쉐이크 등 먹는법과 효능 알아보기
등록일 : 2018-07-20 14:58 | 최종 승인 : 2018-07-20 14:58
김영지
▲먹으면서 식단을 조절할 수 있는 흰강낭콩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옷이 얇아지고 노출이 시작되는 여름이 오면서 운동과 식단 조절 등,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무조건 굶거나 극단적인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건강에 무리를 줄 수 있고 쉽게 포기할 가능성도 크다. 이탈리아에서 나는 흰강낭콩은 탄수화물을 잡는 슈퍼 곡물로 알려져 유럽의 여성들 사이에서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영양소가 가득한 흰강낭콩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영양소가 풍부한 흰강낭콩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식이섬유질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흰강낭콩

흰강낭콩은 다른 콩에 비해 파세올라민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아밀라아제 기능을 막아 탄수화물이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당대사를 억제할 수 있어 비만 예방을 비롯하여 인슐린의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미네랄, 비타민, 섬유질 등이 풍부해 변비 탈출에 도움을 준다.

▲흰강낭콩을 이용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흰강낭콩 섭취 시 알아야 될 사항과 올바르게 먹는 방법

흰강낭콩의 하루 적정량은 약 60알 정도다. 간혹 위장기능이 약하거나 과다하게 섭취할 때는 설사나 복통, 구토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그러니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 보다는 본인의 몸 상태를 확인하면서 섭취하는게 좋다. 조리 방법은 간단하다. 흰 강낭콩을 삶아서 우유와 함께 삶아 '흰강낭콩 쉐이크'로 먹는 방법이 있다. 이 때 제철 과일을 함께 갈아주면 콩의 비린맛도 잡을 수 있고 단맛도 보충할 수 있으며 피로회복과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밥을 짓거나, 국수를 만들 때도 콩을 넣어서 먹으면 좋다. 하루 한끼 정도는 흰강낭콩을 섭취하고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인 다이어트로 가는 길이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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