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갑작스런 가슴 통증, 건강에 생긴 적신호 일까
등록일 : 2018-07-19 17:36 | 최종 승인 : 2018-07-19 17:36
김영지
▲심장 찌릿한 느낌이 드는 갑작스러운 가슴 통증(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갑작스런 가운데 가슴 통증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가슴 수술을 한 것도 아닌데 갑자기 찾아오는 가슴 통증, 고통스러운 정도는 아니지만 갑작스레 발생하는 가슴 통증은 괜한 불안감이 엄습해오게 한다. 보통 흉통이라고 부르는데, 다양한 원인에 의해 가슴 부위에 나타나는 통증을 가리킨다. 병원에서 진찰받는 환자 중 1~2%는 흉통, 흉부의 불쾌감 등으로 진료 받는다.

▲왼쪽 가슴 통증이 생길 때는 어떤 문제가 있을까(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슴통증의 원인

가슴 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은 ▲심장질환 ▲대동맥 질환 ▲폐 질환 ▲식도 질환 ▲늑막 질환 ▲흉곽 질환 ▲소화기 질환 ▲공황장애 등이 있다. 대부분 가슴 통증은 심장 질환이라는 인식이 강한데, 가슴통증의 정도나 정확한 부위에 따라 그 질병의 판별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야 한다. 특히 공황장애 같은 정신질환에서 비롯되는 가슴 통증은 약물 치료와 상담치료로 완화 시킬 수 있으므로 꾸준한 치료과정이 필요하다.

▲주기적으로 심장내과에 들러 자세한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슴 통증의 치료는?

질환에 의해 가슴 통증이 생기는 경우 해당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가슴 통증을 유발하는 질병 중 인체에 치명적인 질환으로는 허혈성 심장질환, 폐 색전증, 대동맥 박리 등을 꼽을 수 있다. 이러한 질병은 매우 심한 가슴통증, 호흡곤란, 심한 어지럼증 등이 동반 되므로 해당 증상을 보일 경우 곧바로 응급 진료를 받아야 한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