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고소하고 맛있는 소곱창, 전국의 '소곱창 맛집'들을 찾아보자
등록일 : 2018-07-19 16:26 | 최종 승인 : 2018-07-19 16:26
홍승범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곱창은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음식 중 하나다. 그 중 최근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소곱창이다. 그래서 전국에 소곱창 맛집들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소곱창의 부드러운 맛을 더욱 다양한 메뉴들로 발전시키는 모습들이 인상적이다.

▲곱창은 대중적인 기호식품으로 발전했는데 최근에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소곱창이 각광을 받고 있다(출처 = 픽사베이)

소곱창은 일반 돼지곱창보다 가격이 좀 더 나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소곱창 맛집에서 먹는 부드럽고 곱이 탱탱하게 차 있는 소곱창은 곱창 먹는 즐거움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그렇다면 소곱창 맛집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소곱창 맛집 많은 신사동과 건대, 안양과 덕정에서도 맛있는 소곱창을

소곱창은 일반적으로 소의 작은창자 부위를 말한다. 대창은 큰창자를 말한다. 소곱창은 가늘고 길면서도 기름지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소곱창 맛집이 가장 활성화된 지역으로는 신사와 논현 지역이 있다. 건대 신사소곱창이나 신논현 곱창 등에 많은 소곱창 집들이 있어 더 맛있는 소곱창을 즐길 수 있다. 소곱창이 인기가 있는 지역에서는 소 갈비탕 맛집 등 주변에 다양하게 소고기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게 마련이다.

신사 소곱창 맛집으로는 신사소곱창 본점과 달수네 소곱창 등의 프랜차이즈 곱창전문점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먹거리 양곱창과 신흥 곱창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우정 양곱창도 있다. 먹거리 양곱창은 많은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곱창구이와 염통, 대창, 간천엽 등 다양한 부위를 선보이고 있다. 오랜 경력으로 다져진 곳인 만큼 특유의 맛을 자랑한다.

▲맛있는 곱창은 곱창 안에 있는 곱으로 고소한 맛을 가늠해 볼 수 있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우정 양곱창은 논현동의 맛있는 곱창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 곳의 메뉴는 단촐하다. 특양구이와 곱창구이 한판이 구이메뉴의 전부다. 이 집의 하이라이트는 먹고 남은 양과 깎두기를 볶아서 만들어 주는 양 볶음밥이다. 이 양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하고 나면 든든하게 곱창으로 배를 채울 수 있다. 맛있는 곱창을 먹기 위해 항상 줄이 있는 곳이다.

이외에도 신촌의 신촌 황소곱창, 건대 신사소곱창, 방배동에 있는 서울곱창 등이 소곱창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다. 서울 이외에도 맛있는 소곱창을 맛볼 수 있는 곳은 많다. 대표적으로 양주 덕정동에 있는 소곱창 맛집들이 인상적인데 덕정 맛집으로도 잘 알려진 착한 소곱창에서는 매일 엄선된 한우곱창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모듬, 특선 메뉴들도 마련되어져 있다.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소곱창, 인터넷으로 골라 먹는 재미

안양에서도 안양중앙시장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는 소곱창 집들이 많이 있다. 구들장 황소곱창은 소주로 잡냄새를 잡아주는 독특한 조리법을 자랑한다. 역시나 엄선한 한우 소곱창을 이용하고 사이드 메뉴와 함게 다양한 소곱창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이 외에도 평촌 쪽의 부산돌곱창, 마늘 곱창으로 유명한 종가댁 양곱창 마늘곱창 안양점이 있다

▲직접 곱창 집을 가지 않고도 집에서 곱창을 먹는 방법도 존재한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소곱창을 직접 소곱창 맛집을 가지 않고도 먹는 방법이 있다. 시중에서 파는 가정용으로 먹는 소곱창 제품 중 가장 인기가 좋은 제품 중 하나로 소팔소곱창을 꼽을 수 있다. 보통 넉넉하게 먹기 위해서는 500g 정도를 주문한다. 한 번 해동하면 다시 냉동할 수 없기 때문에 먹을 만큼씩 갈라놓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