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천연 항염증제 '뉴질랜드 초록홍합', 관절 염증 완화와 항산화 작용까지
등록일 : 2018-07-19 16:18 | 최종 승인 : 2018-07-19 16:18
홍승범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뉴질랜드 초록홍합은 오랜 세월 동안 뉴질랜드인들이 먹어온 해산물이다. 뉴질랜드 남섬 부근에서 많이 채취되는 초록홍합은 고도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 뮤코다당, 해양성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뉴질랜드 초록홍합은 껍데기와 입구 부분의 에메랄드 빛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출처 = 플리커)

조개 입구부위 와 속의 색깔이 초록색으로 되어 있어서 초록입홍합 또는 초록입술 홍합으로도 잘 알려진 이 홍합은 독특한 향미로도 많은 서양요리에 활용되고 있는 귀한 재료이기도 하다. 건강과 입맛에 모두 잘 맞는 뉴질랜드 초록홍합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마오리 족 건강의 비결, 뉴질랜드 초록홍합의 힘

뉴질랜드초록홍합 효능은 이미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많은 약품으로도 출시되어져 있다. 뉴질랜드초록홍합추천 할 만한 가장 보편적인 약품으로는 리프리놀 등이 있다. 리프리놀은 만성 염증성 질환과 천식에 효과적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뉴질랜드초록홍합의 추출물은 다양한 종합비타민과 건강 기능성 약품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대표적으로 글루코사민염과 상어연골 등과 함께 조합되어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뉴질랜드 초록홍합이 다른 의약 성분들과 섞여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와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복용하는 것이 좋다.

▲뉴질랜드 초록홍합은 원주민인 마오리족의 건강에 도움을 준 식품으로도 잘알려져 있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뉴질랜드 초록홍합은 일반홍합보다 껍데기가 크고 에메랄드빛을 띠는 특성이 있다. 또한 피로회복이나 숙취해소 등에도 도움이 되어 뉴질랜드 해변의 마오리족 원주민들이 많이 섭취한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뉴질랜드 초록홍합에는 뼈에 좋은 각종 성분들이 있는데 앞서 언급했던 글루코사민 성분 이외에도 백질, 무기질, 효소, 비타민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관절 건강 뿐만 아니라 근육과 인대에도 큰 도움을 주는 해산물이다. 또한 초록잎홍합에는 활성산소를 막는 항산화효소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뉴질랜드 초록홍합의 효능은 미국 인디애나대학 공중보건대학 운동생화학연구소의 티모시 D. 미클보로 박사 연구팀이 학술저널 '국제운동영양학회지'(Journal of the International Society of Sports Nutrition) 2015년 2월호에 게재한 보고서에서도 잘 밝혀져 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극심한 내리막길 달리기를 한 후 초록홍합의 수산물 유지와 불포화지방산을 추출한 PCSO-524를 투여한 그룹군은 근육염증 지표인자가 눈에 띄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록홍합의 효능, 직접 먹어도 충분히 볼 수 있다

뉴질랜드 초록홍합은 이렇게 시중에 출시된 약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지만 직접 조리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된장국이나 죽, 반찬 등에 초록홍합을 넣어 먹으면 초록홍합의 풍미와 함께 관절에 좋은 성분들도 섭취할 수 있다.

▲뉴질랜드 초록홍합은 다른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맛과 효능을 함께 즐길 수 있다(출처 = 플리커)

특히 초록홍합을 올리브오일에 섞어 초록입홍합오일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이용한 요리 또한 뉴질랜드 초록홍합의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초록홍합 건강기능식품을 섭취 할 때에는 임산부나 통풍 환자의 경우 섭취하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또한 생선, 조개류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도 유의할 필요가 있다. 여타의 의약품들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을 할 필요가 있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