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다이어트 도움되는 '체리' 칼로리와 효능, 부작용은 없을까?
등록일 : 2018-07-18 12:11 | 최종 승인 : 2018-07-18 12:11
김지연
▲체리는 소화불량이나 변비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체리에는 몸에 좋은 활력을 북 돋아주는 효능들이 많이 있다. 소화불량이나. 변비에도 큰 도움이 되며, 피부미용과 다이어트 과일로도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좋은 도움을 준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진 체리라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해야한다.

▲체리효능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체리효능

체리에는 안토시아닌과 시아디닌 같은 강력한 산화방지제가 함유되어 있다. 또,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기 때문에 각종 질병과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 암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각종 섬유소와 비타민c, 카로티노이드 및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염증 및 통풍의 위험을 감소하고 건강한 수면에 도움을 준다. 멜라토닌 생성 및 분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면장애를 겪고 있다면 섭취하는 것도 좋다. 이밖에도 관절염 통증 완화, 고혈압이나 뇌기능 및 신경계에 좋은 역할을 하며, 심장질환, 당뇨병에도 좋은 효능을 가져다 준다.

▲체리의 부작용은 어느정도 일까(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체리부작용

체리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A를 많이 섭취했을 경우 피로감, 두통, 구역질, 설사, 식욕부진, 피부 건조, 어지러움등의 많은 문제점이 발생되며, 특히나 임산부가 섭취를 많이 했을 경우 태아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반드시 섭취 전 주의해야 한다. 또 체리 1컵당 섬유가 많기 때문에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장내에 가스가 차거나, 복부 경련, 팽만감등이 나타날 수 있다.
또 과일 종류의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체리칼로리 및 보관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체리칼로리 및 보관법

체리는 100g당 60kcal로 과실이 크고 단단하고 과즙이 풍부하고 적갈색을 띄는 것이 맛있는 체리이다. 체리는 구입한 즉시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다. 가능한 물기없이 보관하고 먹을 때 씻어서 먹어야 한다. 껍질째 먹는 과일이라서 표면에 농약을 우려해야 한다. 체리를 물에 5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으면 농약은 제거될 수 있다. 만약 장기간 보관하려면 체리를 깨끗이 씻은 후 냉동실에 보관하면 1년 정도 보관할 수 있다. 먹기 30분전에 실온에서 해동해서 먹으면 된다.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