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경상도 창원 가볼만한곳, 마산 콰이강 산책하기
등록일 : 2018-07-17 17:12 | 최종 승인 : 2018-07-17 17:12
김영지
▲경남여행을 떠나보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남여행은 창원으로 떠나보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기온이 높아질수록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나 경남 창원은 여행지로써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아구찜으로 유명한 마산은 먹거리와 걷기좋은 콰이강의 다리가 있어 주변 거주인들에게 관심을 받고있다.마산 콰이강의 다리는 섬과 육지를 잇는 다리로 '저도 연육교'라고도 불려지고 있다. 총 2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콰이강의 다리'라는 이름은 1958년 개봉한 '콰이강의 다리'에 나오는 다리와 비슷하다 하여 이름이 붙여졌다. 마산 콰이강의 다리가 특별한 이유는 다리 바닥이 아래가 훤히 보이는 투명유리로 되어있는 바다 스카이워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 저녁에는 조명이 들어와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명소이다. 콰이강의 다리는 사랑하는 사람과 손을 잡고 걸으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속설이 있어 커플들이 많이 찾는다.

▲허굴산과 경남여행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창원 가볼만한 곳,허굴산은 피서지로 제적격이다

경남 합천에 위치한 허굴산 천불천탑은 황매산 철쭉제,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해인사, 합천호 등과 더불어 이 지역을 나들이하면 꼭 들러볼 합천여행 가볼만한 곳으로써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색다르면서도 심오한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명소로 꼽힌다.

▲마산 가볼만한 곳은 맛집이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창원봉곡동 맛집을 찾는다면 아구찜 거리를 추천한다

마산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아구찜'이다. 경남 마산은 아구찜이 유명하여 아구찜의 고장라 할 수 있다. 마산에는 아구찜 거리가 따로 자리하고 있다. 여행지에서 어느 집이 맛집일까 고민한다면 마산 아구찜 거리를 가보는 것이 고민을 덜 것이다. 또한 창원 마산의 아구찜은 대개 말린 아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우리가 평소에 맛보았던 일반적인 아구찜보다 조금 더 쫄깃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해산물과 고기는 에이징할수록 식감이 더 좋아지기때문이다. 또한 아구찜 거리 인근에는 마산어시장과 조개구이 골목이 위치하고 있으니 함께 가보는 것도 좋겠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