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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참시이영자가 즐겨 먹는다는 오골계초란. '전지적참견시점' 이영자에게 한수 배워가기
등록일 : 2018-07-17 14:53 | 최종 승인 : 2018-07-17 14:53
유화연

먹방여왕 이영자가 소개한 오골계초란

▲인기 예능 전지적참견시점에 오골계초란이 소개되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기도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예능방송 '전지적참견시점'에서 가장 주목받는 연예인 이영자. 맛깔스러운 맛 표현과 맛집소개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음식의 조합과 맛을 표현해내며 최근 방송에서는 이영자매니저와 함께 CF까지 찍는다는 내용이 소개되기도 했다. 광고를 위해 매니저와 함께 다이어트를 시도하기도 했는데 오골계 초란 한판을 앉은 자리에서 먹으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다이어트 식품이라며 소개한 오골계초란은 방송 이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오골계초란. 실제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 오골계 초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원푸드다이어트보다는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며 건강하게 체중조절을 하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실제로 오골계 초란은 영양분이 많아 건강에도 좋다고 한다. 저열량 고단백의 대표적인 식품으로 큰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이 없다. 그밖에도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건강에도 좋다는 오골계 초란. 실제로는 일반 닭의 초란과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하지만 일반란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오골계초란장조림 등 오골계란을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들이 소개되기도 했다.

▲식단조절과 운동을 병행하여 오랜 기간을 두고 요요 없이 체중조절을 해야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사실 다이어트에 있어 원푸드다이어트보다는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과식하지 않는 것과 주기적인 운동으로 체중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 방법. 다이어트를 급하게 마음 먹기보다는 건강을 위해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름지고 탄수화물이 높은 식품보다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채소 위주의 식단이 좋으며 무엇보다 폭식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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