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2018 복날] '상황별 초복 인사말 메시지 모음…"중복과 말복은 언제?"
등록일 : 2018-07-17 14:51 | 최종 승인 : 2018-07-17 14:51
김민지
▲초복 인사말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초복이란 삼복 가운데 첫 번째로 드는 복날로 여름이 시작됨을 의미한다. 대략 7월 11일부터 7월 19일 사이에 온다.올해 중복은 7월 27일이며, 삼복 가운데 두 번째 드는 복날을 의미한다. 말복은 8월 16일로 마지막 복날이며 말복이 지나면 날씨가 비교적 선선해진다고 한다.

이에 많은 이들이 초복 문구, 복날 인사, 초복 메시지 등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여름을 알리는 특별한 날인만큼 주변 지인들에게 안부 문자를 하기 위해서이다. 어떤 문구가 적당할까.

다음은 초복 인사말 문구이다. 적당한 메시지를 선택해 평소 안부인사를 하기 어려웠던 이들에게 마음을 전해보자.

▲초복 인사말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이제 불볕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만큼은 파란 하늘과 시원한 바람을 생각하며 기운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복날인 오늘, 몸보신 잘하고 계신가요? 앞으로도 무더위에 지치지 않게 건강 잘 챙기시고 오늘 하루 마음껏 행복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벌써 한해의 절반이 가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초복이 왔습니다. 날씨가 습하고 푹푹 찌는 무더워이긴 곧 다가올 휴가철을 생각하면서 오늘도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습한 장마와 무더운 날씨로 많이 지치셨죠? 그래도 모든 일은 자신의 마음 가짐에 달려있다고 합니다. 더운 날씨로 짜증도 나시겠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고 쾌적한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초복·중복·말복에 먹는 삼계탕 만드는법. 과거 집밥 백선생에서는 삼계탕 만드는법에 대해 공개한바 있는데, 삼계탕과 달리 닭한마리를 이용한 것이 특징이다.

닭 한 마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가장 중요한 재료인 생닭이 필요하다. 여기에 물, 굵은 고춧가루, 양파, 대파, 맛술, 떡볶이 떡(밀떡), 감자, 대파, 신김치, 양배추, 진간장, 설탕, 식초, 소금, 후춧가루, 간 마늘, 연겨자, 칼국수 면을 순서대로 넣는다.

닭 한 마리의 소스는 진간장 1/2컵, 설탕 1 숟갈, 식초 1/4컵, 물 1컵을 넣어 섞으면 완성된다.

닭이 모두 삶아지면 닭만 건져 새 냄비에 옮기고 감자 1개 썰어 넣고 물에 헹군 떡볶이 떡을 한 주먹 넣어준다.

닭을 삶았던 국물은 양파, 대파를 채에 걸러 맑은 국물만 새 냄비에 옮겨 붓고 국물에 소금 1 숟갈, 후춧가루 넣어 간을 해주면 초간단 삼계탕 레시피 완성.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