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여름휴가, 캠핑장에서 힐링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장 추천
등록일 : 2018-07-16 17:15 | 최종 승인 : 2018-07-16 17:15
이현주
▲캠핑은 지친 도시인의 심신을 치유하는 데 제격이다(출처=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이현주 기자] 여름철 휴가 대목을 맞아 캠핑장 등 피서지를 찾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산으로, 강으로 떠나는 캠핑은 지친 도시인의 심신을 치유하는 데 제격이다. 지금부터 일상 속 쌓인 피로를 날릴 전국 유명 캠핑장을 추천하려 한다.

시원한 계곡캠핑장 찾는다면? 강원도 영월 캠핑장

캠핑고수들은 강원도를 캠핑의 수도라고 할 정도로 좋아한다. 강원도는 어디를 가나 유료 캠핑장에 들어가지 않아도 캠핑할 수 있는 환경과 공간이 넘쳐난다. 더군다나 강원도 캠핑장은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산과 맑고 시원한 계곡, 가슴까지 뻥 뚫리는 하늘과 짙푸른 숲이 포근한 휴식을 선사한다. 도심 속 소음과 공해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추천 휴양지다. 특히, 강원도 영월의 명소인 김삿갓 계곡은 수심이 적당하고 맑아 계곡 물놀이나 캠핑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다.

가족 단위로 떠나기 좋은 캠핑장 '칠갑산 오토 캠핑장'

'충남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청양은 울창한 숲과 계곡으로 빼어난 비경을 간직하고 있다. 특히, 청양에 있는 칠갑산 오토캠핑장은 지난 2012년 개장한 이래 해마다 5000명 이상의 가족단위 캠핑족이 즐겨 찾는 곳이다. 3만7267㎡의 면적에 캐러밴 29면과 자동차 야영장 28면, 취사장 2동, 어린이 종합놀이터, 쉼터, 운동시설, 다목적 잔디광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완벽하게 갖춰져 힐링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글램핑 캠핑장은 모든 캠핑장비와 시설이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출처=픽사베이)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경기도글램핑 '더 드림핑'

먼저 '글램핑'이란 글래머(glamour)와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일반적인 캠핑과는 다르게 모든 캠핑장비와 시설이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전 준비된 캠핑 공간을 의미한다.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 남양주에 있는 '더 드림핑'은 소문난 럭셔리 글램핑캠핑장이다. 더 드림핑은 젊은 연인이 선호하는 감성적인 빈티지풍 인테리어에 최고급 수준의 화장실과 샤워실까지 갖췄다. 메인 리셉션을 비롯해 카페, 세미나실, 잔디밭 광장이 있으며 캠핑시설로는 캐러밴존 10동, 카바나존 13동, 티피존 5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캐러밴 안에는 에어컨, 냉장고 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캐러밴 앞 나무데크에는 타프와 테이블, 의자가 갖추어져 있다.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는 서울캠핑장 '초안산 캠핑장'

주말을 이용해 부담스럽지 않은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서울 도심 캠핑장을 활용하면 된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6번째 캠핑장인 초안산 캠핑장은 서울 지하철 1호선 녹천역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는 초안산 초입 숲 속에 있다. 54면의 캠핑존과 주차장 78면을 갖춰 최대 216명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자연과 어우러진 놀이터와 야외스파, 샤워장 및 세척실, 매점 및 용품점, 캠핑탁자, 멀티파라솔 등이 설치돼있는 초안산 캠핑장은 일반캠핑(주차분리형) 1만 5000원, 오토/데크캠핑 2만 5000원, 캐빈하우스 3만원이다. 텐트나 캠핑장비 대여가 되지 않으니 이용 시 각자 가져오면 된다. 전기 사용료는 하루에 5000원이다. 반려동물 출입은 금지돼 있다.

[메디컬리포트=이현주 기자]

[메디컬리포트=이현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