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가성비와 유지력 갖춘 '겟잇뷰티 선크림' TOP3…"무기자차 선크림 고르는 꿀 TIP"
등록일 : 2018-07-16 17:04 | 최종 승인 : 2018-07-16 17:04
김민지
▲선크림에 대해 알아보자(출처=On style '겟잇뷰티 2018' 방송캡처)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면서 강한 자외선만큼이나 선크림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다양한 코스메틱 브랜드에서 선크림을 출시하고 있는데, 제품이 많은 만큼 소비자들은 어떤 선크림을 선택해야 할지 난감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특히 선크림이 진짜 자외선을 차단하는지, 꼭 발라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의문이 생길 것이다. 이에 2018 겟 잇 뷰티에서는 무기자차 선크림과 썬크림 고르는 방법부터, 선크림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했다. 선크림에 대해 본격적으로 파헤쳐보자.

선크림은 왜 발라야 할까. 우선 자외선은 UVA와 UVB로 나뉘는데 UVB는 화상을 입히는 자외선으로, 햇빛에 그을러 피부를 타게 만들며 UVA는 피부에 닿는 자외선의 90~95%를 차지하고, 피부 진피층까지 침투해 피부 탄력을 감소시킨다. 특히 주름과 잡티 등을 만들기 때문에 선크림은 피부 노화를 위해서라도 1년 365일 바르는 것이 좋다.

▲선크림에 대해 알아보자(출처=On style '겟 잇 뷰티 2018' 방송 캡처)

겟 잇 뷰티 선크림 순위는 첫 번째로는 제품이다. 우선 RMK 제품은 베이비피치 추출물 등의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건성피부가 사용하면 좋다. 여름이라도 자외선을 많이 쐬면 건조해지기 쉬운데, 이때 촉촉함을 주는 선크림이다.

다음으로는 <에뛰드 하우스/ 선프라이즈 마일드 에어리 피니쉬>이다. 이 제품은 지성이 쓰면 좋은 마무리가 깔끔한 선밀크이다. 알로에 성분과 마치현 추출물이 다량 함유되어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마지막으로는 <시드물 민중기 무기자차 선크림>이다. 시드물 제품은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입소문이 난 제품인데, 대나무 수액과 피부에 진정을 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지복합성, 지성이 사용하면 좋다. 마무리감이 산뜻한 것이 특징이다.

유기자차 선크림과 무기자차 선크림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우선 유기자차 선크림은 피부 속에서 자외선을 분해시키는 화학적 자외선 차단 방식이며 무기자차는 피부에 얇은 막을 씌워 자외선을 튕겨내는 물리적 자외선 차단 방식이다. 유기 자차에 비에 눈 시림이 적다.

자외선 차단제 선택 기준은 안 등 실내 활동 시에는 SPF10 전후, PA+ 제품간단한 실외 활동 SPF10~30, PA++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 스포츠 등 야외 활동의 경우 SPF30, PA++ 이상 제품을 사용하며 해수욕 등 장시간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는 활동 SPF50+, PA+++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자.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법. 아이에게 자외선 차단제를 처음 발라줄 땐 손목 안쪽에 소량을 미리 바르고 알레르기 발생 등 이상 유무를 확인 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6개월 미만의 아이는 피부가 얇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 후 사용하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