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속재료와 소스에 따라 다양한 맛 내는 '오믈렛'. 오믈렛 만드는방법, 오믈렛 종류
등록일 : 2018-07-16 11:34 | 최종 승인 : 2018-07-16 11:34
유화연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한 간단한 오믈렛

▲오믈렛은 달걀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으로 주로 브런치로 즐겨먹는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프랑스 대표 달걀 요리인 오믈렛은 주로 아침식사나 브런치 메뉴로도 잘 알려져 있다. 계란을 풀어 소스나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오믈렛을 만들 수 있다. 짠맛이나 단맛 등 맛에 따라 나뉘는 오믈렛 종류로는 세이보리 오믈렛, 스위트오믈렛이 있음 속재료와 소스, 익히는 방법에 따라 플레인 오믈렛, 필드 오믈레스로 구분된다. 속재료를 넣지 않는 플레인 요거트의 경우 간단하게 디저트로 즐길 수 있고 오믈렛을 메인요리로 먹을 경우에는 달걀 반죽을 익힌 후 치즈, 육류, 버섯, 채소 등을 넣어 속재료가 보이지 않도록 감싸 말아서 먹는 필드 오믈렛우로 먹는다.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달걀로 만든 오믈렛은 맛은 물론 영양도 만점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믈렛 만드는 법은 달걀만 있으면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으로 달걀이 기본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호불호가 거의 없다. 먼저 달걀을 풀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한가지 팁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서 풀어주면 훨씬 더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달궈진 팬에 달걀을 부어 둥근 모양으로 납작하게 약한불에 익혀준다. 버터를 넣으면 고소한 향을 더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달걀 반죽이 적당히 익으면 따뜻하게 데워진 속재료를 넣고 반죽으로 감싸준다. 재료를 달걀과 미리 함께 섞어 익히는 방법도 있다. 오믈렛은 식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너무 오래 익히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오믈렛 속재료로 육류, 해산물, 채소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취향에 맞게 만들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속재료를 곁들어 먹는 오믈렛은 익히는 방법이나 소스에 따라 다양하게 변형이 가능하여 만들어 먹는 재미까지 더할 수 있다. 방식만 조금 바꾸면 새로운 맛을 내기 때문에 손쉽게 다양한 음식으로 만들 수 있다. 오믈렛을 보기 좋게 만들기 위해서는 달걀이 반쯤 익었을 때 팬을 기울여 순차적으로 포개 타원형 모양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불이 너무 세거나 버터를 많이 사용할 경우에는 색깔이 많이 변할 수 있고 겉이 탈 수 있으니 주의하자.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