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탄백은 바람이 잘 통하고 가벼워서 여름철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패션 아이템이다. 라탄 소재는 나무에서 나왔기 때문에 친환경 재질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거친 재질로 만든 백이라 이국적이고 개성 있는 느낌을 주는 여름가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라탄백은 이국적인 라탄 소재를 사용해 여름에 딱 맞는 여름가방으로 인기가 높다(출처=팩셀스)

라탄백은 단순하게 라탄 소재로만 만들어진 백도 있지만 다양한 디자인으로 개성있게 변형되는 경우들이 상당히 많다. 각종 장식이나 레터링 등을 포함해 라탄백의 거친 느낌을 보완해주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다양하게 변화하는 라탄백의 트렌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동남아의 풍취 느낄 수 있는 여름 가방, '라탄백'

최근 라탄백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동남아 지역에서 생산되는 라탄백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베트남 라탄백, 다낭 라탄백은 최근 관광지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다낭을 방문하는 이들이 꼭 사야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다낭이나 호이안 등지에서는 재래시장을 방문해 독특한 디자인의 라탄백들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베트남의 재래시장을 방문하면 예쁜 라탄백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출처=팩셀스)

재래시장에서는 한국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는 다양한 디자인의 라탄백들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현지의 시장을 방문해서 라탄백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가끔 가격을 높게 부르는 경우도 있는데 역시 재래시장인 만큼 에누리가 가능한 경우도 있다. 다만 너무 투지 넘치는 극심한 흥정은 여행의 흥을 깰 수도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다낭에서 라탄백을 구하기 좋은 곳은 다낭 한시장이다. 한 시장은 다양하게 물건을 팔고 있지만 그리 넓지는 않다. 1층에서 라탄백을 많이 파는데 이곳은 한화 약 15000원 정도의 가격이다. 시장 밖에서도 라탄백을 파는 가게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여기서는 10000원 정도로 라탄백을 판매해 비교적 저렴한 편이라 할 수 있다. 평균적으로 20000원이 넘지는 않으니 시장과 주변 가게를 돌아보며 원하는 라탄백을 구입하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낭 롯데마트 등 다양한 곳에서 판매하는 라탄백

특히 현지에서는 아오자이나 농 등 베트남 여성들의 청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복장과 함께 입으면 더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해변에 나아갈 때 가벼운 핫팬츠나 수영복과도 잘 매치된다. 좀 더 소녀스럽고 가벼운 라탄백을 원한다면 라탄 탬버린백을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재래시장에서는 라탄백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라탄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출처=픽시어)

발리 우붓시장에서 판매하는 발리 라탄백도 매력적이다. 특히 우붓시장에서는 라탄백 뿐만 아니라 라탄매트, 수제 공예품 등 예쁜 살 것들이 매우 많은 편이다. 자칫하면 과소비를 할 우려도 있으니 살 것들은 미리 어느 정도 정해두고 가는 편이 좋을 수 있다. 다낭 롯데마트 역시 라탄백을 살 수 있는 좋은 쇼핑 플레이스다. 시장과는 달리 조금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호이안 올드타운은 다른 곳들에 비해 비교적 흥정이 가능한 곳이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