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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병 예방하는 '오메가3 효능과 제대로 고르는 TIP"…"식물성 오메가3는 꼭 먹어야 할까?"
등록일 : 2018-07-13 14:04 | 최종 승인 : 2018-07-13 14:04
김민지
▲오메가3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오메가 3 열풍이 돌고 있다. 특히 현대인의 생활습관과 환경은 비만을 야기하고 심혈관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평소에 보조제를 통해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오메가 3은 두 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일반 오메가 3와 식물성 오메가 3으로 나뉜다. 오메가 3 효능, 오메가3 추천 , 식물성 오메가 3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자.

식물성 오메가 3 효능으로는 심혈관 질환 발병을 낮추는 것이다. 과거 덴마크 연구소에 따르면 채소를 먹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평소 오메가 3을 자주 먹은 이들은 일반 사람들에 비해 심혈관질환 발병률이 월등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이들이 식물성 오메가 3을 먹는 이유는 생선류 (즉 고등어, 참치, 연어)등을 섭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조리하다 보면 영양분이 파괴될 가능성이 높아 식품이나 영양제를 통해 꼭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오메가3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이외에도 오메가 3 효능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영국의 한 대학교 연구팀이 실험 참가자들에게 오메가 3을 꾸준히 섭취시킨 결과 참가자들의 뇌에 유입되는 혈류랑이 급격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가끔 생선 비린내와 중금속 걱정이 되는 이들은 식물성 오메가 3을 선택하기도 한다. 식물성 오메가 3은 비린내에 약한 이들이 먹어도 좋고, 최근에는 입덧이 심한 임산부들도 식물성 오메가 3을 자주 찾고 있는다고 한다.

RTG 오메가 3 영양제 고르는 방법으로는 추출방법을 살펴보는 것이다. 이외에도 오메가 3 성분을 담는 캡슐을 살펴보는 것이다. 동물성 캡슐은 소, 돼지가죽으로 만드는 로얄젤리 젤라틴이 원료인데 과거 불만제로 젤라틴의 비밀에서는 소가죽 부산물 논란이 있었기 때문에 주의해서 오메가 3을 선택하면 된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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