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행복한 날로 알려져 있는 결혼식(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결혼식 하객 패션, 어떻게 입어야 잘 입는 걸까?

가장 행복한 날로 알려져 있는 결혼식은 신부와 신랑이 가장 멋있어 보이는 날이며, 때문에 결혼식에 찾아가는 하객들은 결혼을 하는 당사자보다 옷을 밝게 입지 않는 것이 결혼식 하객 패션 예의로 알려져 있다. 결혼식 하객 패션은 대체적으로 화려하지 않고 깔끔한 복장을 입는 것이 중요하다.

남자 결혼식 하객 코디의 경우에는 대체적으로 정장을 입기만 하면 괜찮지만, 여자 결혼식 하객 패션의 경우에는 옷 뿐만 아니라 액세사리, 가방, 구두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결정이 쉽지 않다.

▲지인의 결혼식, 고민하게 되는 결혼식 하객 패션(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자 결혼식 하객 패션 어떻게 입어야 할까?

여자 결혼식 하객 패션은 대체적으로 정장복을 입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정장이 적거나 없는 경우에는 결혼식 하객 원피스를 대체적으로 선호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원피스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결혼식 하객 원피스로는 수려한 종류의 원피스가 좋으며, 색상 또한 붉고 강렬한 색상을 피하고 밝으면서 튀지 않는 옷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구두를 선택할 때에는 구두의 굽이 높지 않은 것을 선택해야 하며, 모자를 쓰지 않는 것이 예의이다.

▲패션에 예의를 갖추고 기쁜 마음으로 축하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결혼식 하객 패션 예의 알고, 축하하자!

결혼식 하객 패션의 경우에는 특별히 제한되어 있지는 않지만, 암묵적으로 예의가 정해져 있다. 남자의 경우에는 반바지를 입지 않는 것이 좋으며, 화려한 액세사리를 삼가고, 넥타이를 매는 것이 좋다. 구두를 신는 것이 대부분이며, 구두가 없다면 흰색 혹은 검은색 신발을 신어 튀지 않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결혼식은 축하의 자리이기 때문에 결혼식이 진행되는 동안 환호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결혼식이 끝난 후에는 식사를 하고 가는 것이 예의이다. 결혼식에서는 향수를 뿌리지 않는 것이 좋지만, 뿌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강하지 않고 은은한 향이 나는 향수를 쓰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