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가슴운동은 가슴라인에 효과적이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자 가슴라인에 효과적인 가슴운동

여름을 맞이해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건강과 미용을 위하여 운동을 실시하고 있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때문에 오늘은 남자가슴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가 가슴근육이라고 하는 곳은 대흥근 상부, 중앙, 하부 총 3가지로 나뉘어진다. 그에 따라서 운동법도 조금씩 차이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부와 중앙을 발달시키는 데에 집중을 하고 있다. 대흉근의 상부를 발달시키기 위해서 인클라인 바벨 벤치 프레스가 효과적이다. 대흉근의 중앙을 발달시키려면 프리웨이트 운동인 바벨 벤치 프레스, 기구를 이용한다면 머신 벤치 프레스를 실시하도록 한다.

▲아랫가슴운동과 안쪽근육운동은 중요하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자가슴운동은 아랫가슴운동과 안쪽근육운동은 중요하다

가슴운동은 가슴의 발달을 상부와 중앙부분이 아닌 하부와 안쪽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이 전체적인 가슴라인이 좋아지는 것에 좋은 결과를 이끌어오는 역할을 한다. 상부와 중부를 아무리 발달시킨다고 하여도 안쪽근육과 하부 근육을 발달시키지 않는다면 전체적인 모양이 흐뜨러지기 때문이다.하부를 발달시키기 위해선 디클라인 바벨 벤치 프레스를 실시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대흉근의 바깥쪽은 관절의 가동범위가 더 많이 나오는 덤벨을 이용하여 덤벨 벤치 프레스, 인클라인 덤벨 벤치 프레스, 디클라인 덤벨 벤치 프레스를 실시하면 운동의 효과가 더 좋을 수 있다. 대흉근의 안쪽 부분을 발달시키기 위해선 머신 백 덱 플라이, 덤벨 플라이, 인클라인 덤벨 플라이를 실시한다.

▲다양한 남자 가슴운동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운동들을 병행하자

가슴운동을 하면 가슴라인의 변화가 있지만 넓어지는 것에만 집중한다면 플랫 덤벨 플라이를 실행하도록 한다. 호흡법에 신경을 써준다면 좋은 결과를 이끌어올 수 있다. 또한 가슴운동과 함께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을 실행한다면 삼두근을 자극하여 가슴라인과 함께 팔 라인이 좋아질 수 있다. 다양한 운동을 병행하여 올 여름 건강과 맵시를 살리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