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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간 다이어트엔 '클렌즈주스' 만한 게 없지!…집에서 쉽게 만드는 클렌즈주스 레시피는?
등록일 : 2018-07-12 14:55 | 최종 승인 : 2018-07-12 14:55
이현주
▲오로지 과일과 채소만을 착즙해 만든 '클렌즈주스'(출처=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이현주 기자] 최근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많은 여성들의 관심사가 다이어트에 집중이 되고 있다. 단기간에 확실히 효과를 얻고 싶다면 '클렌즈주스' 다이어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클렌즈주스 효과, 이렇게나 많아?

클렌즈주스는 물, 시럽, 꿀, 설탕 등 다른 첨가물 없이 오로지 과일과 채소만을 그대로 착즙해 만들었으며,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배출하는 디톡스 요법에 사용되는 착즙 주스를 말한다. 클렌즈주스는 독소를 제거할 수 있어서 체중감량을 원하는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 최근에는 영양소 보충, 변비 및 소화장애 예방, 피부트러블 개선 등의 효과로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마시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가공식품이나 기름진 음식, 밀가루 음식 등으로 산성화된 몸을 알칼리화해 몸을 정화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혈액의 PH수치를 정상으로 회복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클렌즈주스 다이어트, 어떻게 진행해야할까?

클렌즈주스 다이어트는 일정 기간 동안 정해진 시간 및 간격에 따라 주기적으로 오로지 주스만을 섭취해야 한다. 기타 음식물은 금물이며, 본인 여건에 맞게 1일, 3일, 7일 길게는 10일에서 2주까지 진행할 수 있다. 해독주스처럼 하루 한 끼 대용으로 먹어도 된다. 만약 3일간 클렌즈주스를 마셨다면, 이후 3일은 보식을 해야 요요현상이 안 온다.

▲클렌즈주스 비율은 야채 7 과일 3이 제일 적당하다(출처=픽사베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클렌즈주스' 레시피

클렌즈주스는 음료수나 다른 일반 주스를 섭취했을 때 입 안 가득 남는 인공적인 잔존감이 없어 아무 때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클렌즈주스 레시피 비율은 채소 7 야채 3 비율이 제일 좋지만, 채소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채소 6, 과일 4로 맞춰도 된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클렌즈주스는 다음과 같이 추천한다.

1.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그린주스'

준비재료 : 초록색 채소(브로콜리, 샐러리, 케일), 과일(사과, 바나나, 키위, 파인애플, 청포도 등), 물이나 저지방우유(농도조절)

그린주스 레시피엔 평소 잘 먹지 않는 초록색 채소가 많이 들어있다. 초록색 채소는 염분, 노폐물,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한다. 상쾌하게 아침을 시작할 때 한 잔 마시기 좋은 주스 레시피다.

2. 혈액 순환에 좋은 '레드주스'

준비재료 : 레드컬러 채소(토마토, 비트 당근), 과일(베리류, 수박, 사과, 귤 등), 물이나 저지방우유(농도조절)

레드컬러 과채는 리코펜 성분이 풍부해 혈관건강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특히 딸기나 크렌베리 같은 베리류는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여서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가족 모두가 부담 없이 건강주스를 마실 수 있다.

3. 클렌즈주스 초보에게 추천하는 '옐로우-그린주스'

준비재료: 케일, 바나나, 파인애플, 사과

항산화 물질인 멜라토닌과 칼슘이 풍부한 케일에 비타민 공급원인 바나나가 만나 맛과 건강을 모두 담았다. 바나나 때문에 걸쭉하지만 사이사이에 느껴지는 파인애플의 달콤한 맛으로 인해 무난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주스다.

[메디컬리포트=이현주 기자]

[메디컬리포트=이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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