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장성형외과 유승우 원장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피부가 처지면서 주름이 생기고, 심술보나 이중턱 등으로 인해 얼굴라인이 무너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현상은 노화로 인한 자연스런 현상이지만 남녀 누구에게나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떨어진 피부탄력, 장시간 자외선 노출 때문에 생긴 주름은 쉽게 회복되지 않는 특징이 있다.

만약 갑작스럽게 떨어진 피부 탄력으로 고민한다면 전문가 상담을 통해 리프팅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리프팅시술은 레이저로 하는 방법과 의료용 실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레이저는 레이저기기를 이용해 전체적인 피부탄력을 올려주는 방식이고 실리프팅은 실을 피부 아래에 직접 삽입해서 위로 당겨주는 원리다.

특히 슈링크리프팅의 경우 고강도 초음파 레이저리프팅 시술로, 피부 진피층부터 섬유근막층까지 접근하여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 응고점을 만들고 자연치유 원리를 이용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시술이다.

열 반응을 통해 처져 있는 피부 조직이 수축하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증대시켜주고 처짐 개선, 주름 제거 등을 돕는다. 이마, 미간, 눈가, 팔자주름, 입가, 턱, 목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눈썹부위와 양 볼 부위에 슈링크리프팅 시술을 받을 경우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효과는 약 8주~12주 정도에 나타나고 시술시간이 15~20분 내외로 짧고 시술 후 당일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다.

리엔장성형외과 유승우 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은 피부의 탄력과 주름개선, 얼굴윤곽을 살리는 데도움을 준다. 가격, 후기 외에도 개인의 얼굴 및 피부상태, 노화의 진행 정도에 따라 그에 맞는 시술 또는 횟수를 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슈링크리프팅가격이나 후기만을 참고하여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받아야 하며, 슈링크리프팅과 함께 하면 좋은 다양한 시술도 알아봄으로써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레이저리프팅은 개인에 따라 일시적으로 멍이나 부기가 나타날 수 있고 염증, 출혈,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슈링크리프팅후기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