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요리레시피] 수미네 반찬 '막김치'와 잘어울리는 수육의 조합 대공개
등록일 : 2018-07-11 17:40 | 최종 승인 : 2018-07-11 17:40
김지연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수미네 반찬에서 막김치와 잘 어울리는 수육 그리고 새우젓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간단하면서 맛있는 레시피로 쉐프들도 놀라게한 김수미표 막김치,수육,새우젓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수미네 반찬 막김치 만드는법(출처=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막김치 만드는 법

재료 : 무, 배추, 육젓(새우젓), 찹쌀 풀 1국자, 멸치 액젓, 물고추 500ml, 쪽파, 다진 마늘 2국자, 고운 고춧가루, 사이다 반컵

찹쌀 풀과 물고추는 미리 만들어 주면 더 편하다.

1. 무와 배추는 나박김치 식으로 썰어 굵은소금 약간에 절인다.

2. 새우가 제일 통통할 때인 6월 잡은 새우로 담근다는 육젓을 국물만 크게 한 바퀴 둘러서 넣어준다. 찹쌀풀도 한국자 넣어준다.

3. 찹쌀풀 만드는 법 : 물과 찹쌀가루 비율은 1:1.5=2:3정도 물이 뜨거울 때 찹쌀가루를 넣으시면 찹쌀가루가 익으면서 뭉쳐져서 약한불에 저어가면서 끓여준다.

4. 멸치액젓은 감으로 커피잔 하나, 물고추 500ml를 부어준다. 물고추 만드는 법 : 말리지 않은 붉은 홍고추를 씻은 뒤 초록 꼭지 부분만 제거해준다.

물에 몇시간 충분히 부려준 뒤 불려준 물과 함께 통째로 믹서기에 씨도 갈아주면 된다.

5. 다진 마늘 2국자, 쪽파는 뿌리 쪽 부분만 1줌, 고운 고춧가루도 1국자 넣고 버무려준다.

6. 사이다 반 컵 정도 골고루 둘러 준다.

7. 잘 버무려 주면 완성된다.

2~3일 정도 잘 익혀서 먹으면 맛있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수육 만드는 법(출처=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수육 만드는 법

재료 : 목살 수육용 덩어리, 된장, 월계수 잎, 커피가루, 마른 홍고추, 배, 통양파, 대파 뿌리, 통마늘, 통 생강, 대파

1. 끓는 물에 된장을 2~3큰술 풀어준다. 월계수 잎 3~4장, 커피가루 1티스푼, 마른 홍고추 2개, 배 1/3조각, 통양파 1/2개, 대파뿌리 2~3개, 통마늘 3~4개, 통 생강 약간 넣어준다.

2. 굵은 대파 2개를 통쨰로 넣고 돼지 목살 수육용 덩어리를 먹을 만큼 넣어준다.

3. 30분간 팔팔 끓이다가 그 뒤에는 중불로 줄인 뒤에 다시 20~30분을 익혀주면 완성된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새우젓 만드는 법(출처=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새우젓 만드는 법

1. 풋고추, 홍고추를 송송 썰어준다.

2. 통마늘 5~10알 정도 먹기 좋게 썰어준다.

3. 그릇에 새우젓을 담고 1,2번에 썰어놓은 재료를 담아준다. 고운 고춧가루는 1 큰 술 넣어준다.

4. 식초 3 큰 술도 넣어준다.

5. 통깨까지 솔솔 뿌려주면 양념장 완성된다.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