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면도할수록 더 거세게 자라는 수염, '남자수염제모'로 확실히 없앤다
등록일 : 2018-07-11 16:44 | 최종 승인 : 2018-07-11 16:44
홍승범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수염은 한번 나면 계속해서 더 거세게 자라는 특징이 있다. 이렇게 면도를 해도 거무스름하게 올라오는 수염은 바쁜 아침을 보내야하는 직장인들에게는 더욱 골칫거리가 될 수 있다. 이런 점들을 생각하면 남자수염제모 역시 한번 쯤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바쁜 아침 매일 깔끔하게 수염을 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다(출처=맥스픽셀)

일반적으로 남성들이 사용하는 면도기는 잦은 피부접촉으로 피부를 자극시켜 붉어지거나 염증을 일으키게도 한다. 또는 이런 증상이 심해지면 모낭염이나 색소침착 등이 발생할 수도 있다. 미용적인 측면 뿐만아니라 위생적인 측면에서도 남자수염제모는 더욱 각광을 받고 잇는 추세다.

꼼꼼히 따져봐야 할 '남자수염제모'의 효과와 시술 방법들

남자제모 시장은 매년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나 최근에는 수염제모가 일반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생이나 노년층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인기가 많은 제모방식은 수염레이저제모다. 수염레이저제모는 남자수염영구제모의 방법으로 인기가 높다.

레이저제모 시술은 모근을 파괴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반영구적인 제모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남자수염제모를 거치면 매일 번거롭게 면도를 하지 않아도 되며 여기에 피부트러블까지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남자 수염을 제모할 때에는 수염 털의 굵기나 양 등을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다(출처=픽시어)

남자의 경우 수염제모를 하는 데에 있어 여성들의 경우와는 조금 다른 부분들이 있을 수 있다. 일단 남자의 경우는 여자보다 털의 굵기가 조금 더 굵은 편이고 수염의 경우 모근이 다른 부위의 털보다 조금 더 억셀 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수염제모에 익숙한 의료진과 전문적인 상담을 한 후에 시술을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남자수염제모에는 다양한 장비들이 사용되는데 그 중 아포지제모가 레이저의 크기나 시술 속도 등에 있어서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런 레이저제모시술은 1~2개월 간격으로 평균 5회 이상이 권장되는데 이 역시 털의 양이나 굵기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가 있다.

남자수염제모가격, 아주 비싸지는 않지만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도

제모 시술을 하기 전에는 가벼운 면도 정도를 하는 것은 괜찮지만 족집게로 털을 뽑거나 하는 행위는 모근에 레이저를 쏘아 시술을 하는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지양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런 남자턱수염제모를 할 때에는 시술부위가 가렵거나 따끔거릴 수도 있는데 대부분 수 시간 내에 사라진다. 시술 후 외출을 하려 할 때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서 색소침착을 예방할 필요가 있다.

▲시술을 하기 전에 턱수염을 뽑거나 자극을 주면 레이저제모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다(출처=플리커)

남자턱수염제모에서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은 역시 가격이다. 남자수염제모가격은 일반적으로 5회 기준 20~3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지만 여러 가지 여건에 따라 가격은 많이 달라질 수 있다. 남자수염제모를 할 때에 전체적인 인상을 좋게하기 위해 헤어라인제모나 눈썹이 너무 퍼져 있는 경우에는 눈썹을 제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