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시즌이 시작되면서 대학생을 비롯한 중, 고등학생들까지 여름방학 성형수술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 달 이상 시간이 주어지면서 충분한 상담과정 후 수술 및 회복까지 여유가 있다 보니 성형수술 문의가 잦아지고 있는 것이다.

우선 고등학생의 경우 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눈 성형수술을 통한 외모개선으로 자신감 극복 및 콤플렉스 해소를 할 수 있고, 대학생의 경우 취업 준비에 앞서 호감 있는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다.

하지만 외모를 바꾸는 성형수술은 결코 간단하지 않은 외과 수술인 만큼, 첫 수술을 받기 전 신중하게 체크해야 할 사항들이 많다. 이를 지나친다면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먼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수술 방법 및 수술 후 관리에 대해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어떤 수술을 받는지에 대한 상담도 중요하지만, 내가 받는 수술이 어떤 과정을 통해 이뤄지는지 확인하는 것도 만족스런 수술 결과를 위한 하나의 과정이다. 뿐만 아니라 성형외과 전문의의 확인 유무, 경력과 풍부한 임상경험에 따른 수술 노하우는 어떤 부분인지 확인해야 한다.

안전에 대한 문제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수술 후 사후관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혹시 발생할 수 있는 단 1%의 사고마저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시스템이 구비되어 있는지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또한, 수술 후 술과 담배는 삼가야 하며, 찜질방이나 사우나 등의 시설은 피하는 것이 좋다.

쥬얼리성형외과 신용원 대표원장은 "여름방학에는 눈 성형수술과 코 성형수술, 지방이식 등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데, 1mm의 작은 차이로도 수술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쉽게 결정해서는 안 된다"며 "특히 눈 성형수술의 경우 수술 전후 차이가 큰 수술이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을 고려한 성형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실패하지 않는다"고 조언했다.

이어 "성형외과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케이스의 수술 경험을 확인하고 안전시스템과 수술 후 회복을 위한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 등을 꼼꼼히 확인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쥬얼리성형외과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