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여름의 즐거움, 백종원 노각무침 만드는법과 노각효능까지 알아보기
등록일 : 2018-07-09 16:23 | 최종 승인 : 2018-07-09 16:23
김영지
▲늙은 오이 노각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각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늙은 오이라고도 부르는 노각은 수분함량이 높고 칼슘, 섬유소질과 같은 영양소가 많아 갈증 해소와 피로회복에 좋다. 노각고르는법은 들어보았을 때 무겁고 꼭지가 마르지 않은 것을 고르는 것이다. 노각보관 방법은 1~5℃ 정도에서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다. 보관일은 7일이 적당하다. 큼직하게 썰어 노각 무게의 2%정도 되는 소금을 뿌려 1시간 정도 절인 후, 물기를 빼고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5일 정도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

▲손쉽고 맛있게 만들자, 백종원 노각무침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름철 별미 반찬, 백종원 노각무침 방법

우선 노각의 껍질을 벗겨 세로로 반으로 자른다. 안의 씨를 모두 제거해준다. 적정량의 소금을 넣어 30분 정도 절여준다. 물로 한번 헹군 뒤 물기를 최대한 짠다. 고춧가루 2, 고추장 1, 다진마늘 1, 설탕 0.5 네 가지의 양념만으로 무치면 완성된다. 더운 여름철 입맛을 돋우기 좋은 반찬이고 만들기도 손쉬워 근래 백종원 노각무침 레시피가 각광받고 있다.

▲오이무침과 노각무침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각오이무침, 오이무침과 무엇이 다를까?

노각오이무침은 늙은 오이를 소금에 절여 양념을 한다. 오이무침과는 또 다른 식감으로 차별화 되어 있다. 오이무침은 아삭한 식감, 노각오이무침은 꼬들한 식감이 난다. 또 다른 차이점은 오이무침은 씨를 제거하지 않지만 노각무침은 씨를 제거한 과육만을 섭취한다. 재료 자체는 같지만 요리를 접근하는 방식이 다르다. 때문에 색다른 요리라고 생각해도 좋다. 노각무침은 영양성분 또한 풍부하여 여름철 반찬으로 각광받고 있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