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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쾌한 열대과일 자몽 효능과 청 만들기로 간편하게
등록일 : 2018-07-06 18:54 | 최종 승인 : 2018-07-06 18:54
김영지
▲맛 좋은 상쾌한 자몽 다이어트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상쾌한 자몽과 오렌지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오렌지는 귤과 비슷한 과일로 우리나라에 들어온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과일이 되었다. 귤의 상위호환쯤 되는 듯한 대우를 받아왔다.

그리고 10여 년 전에 들어온 오렌지와 똑같지만 전혀 다른 맛의 과일이 지금 이목을 끌고 있다. 바로 자몽이다.

외관은 오렌지와 다를 바가 없지만 포도와 비슷한 향을 가지고 즙이 풍부하며 상큼하기도 하면서 쓴맛도 가지고 있고 과육은 주홍색에 가까운 색을 띈다.

감귤속에 속하며 영어로는 'grapefruit' 라고 하는데, 이는 포도향이 나고 열매가 포도송이처럼 달린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원산지는 자메이카로 왕귤과 오렌지를 교배해 만든 과일이다.

▲상쾌한 자몽으로 만든 자몽주스 효능(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몽 효능을 알아보자

2017년 한 해 동안 건강 관련 식품 키워드에서 1위를 차지 한 자몽은 다이어트 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다.

자몽은 수분이 90%로 이루어져 있고, 100g 당 칼로리는 30kcal 로 매우 낮은 편이다.

또한 자몽은 소화시키는 데에 많은 에너지가 들어가므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이다.

자몽은 LDL이나 활성산소, 염증 등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돕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이는 자몽에 함유된 나린진이라는 성분때문인데, 나린진이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고 활성산소의 작용을 차단하면서 염증 유발 인자를 억제 하여 외부로 배출시키기 떄문이다.

▲자몽 다이어트에 쓰이는 자몽맛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몽 다이어트 하는 법

비만을 유발하는 LDL 즉,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자몽은 사과, 새싹채소, 물 등을 넣고 갈아서 마시면 지방 분해가 원활 해지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하루에 한잔 씩 식사대용으로 먹으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 물론 이러한 식품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야 다이어트가 효율적으로 실행 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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