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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터들에게 강추하는 저칼로리 요리. 샐러드파스타, 냉파스타 만들기
등록일 : 2018-07-06 15:56 | 최종 승인 : 2018-07-06 15:56
유화연

이젠 파스타도 다이어트 음식으로 즐기자

▲샐러드파스타는 차갑게 즐기는 파스타로 다양한 채소가 들어 있어 소화에도 좋고 저칼로리 요리 중 하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맛있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다이어터들에게 강추하는 저칼로리 요리 '샐러드파스타'. 토마토파스타, 까르보나라, 로제파스타 등 파스타 등 다양한 파스타가 있지만 맛있게 먹기 전 칼로리 걱정이 앞선다. 요즘 대세라는 샐러드파스타는 부담스럽지 않게 비교적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깔끔한 뒷맛과 소화까지 잘되기 때문에 입맛 없을 때 먹기 좋고 한 번 중독되면 좀처럼 빠져나오기 힘들다는 요리. 주재료로는 샐러드용 야채, 오렌지 등 간단한 과일, 치즈가루, 올리브오일, 발사믹식초 등이 있다. 샐러드 는 특히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조리법 또한 간단하다. 샐러츠파스타, 냉파스타 만드는법을 알아보자.

▲취향에 맞게 과일이나 해산물 등을 넣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파스타(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샐러드파스타 만들기, 파스타소스만들기

먼저 준비한 샐러드용 야채, 양파 등을 깨끗하게 씻고 물기를 빼 준비한다. 양파를 추가할 경우에는 양파의 매운맛을 없애기 위해 찬물에 담가 놓는다. 로마토, 오렌지 등 새콤한 과일을 추가하는 것도 좋다. 적당히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색감을 맞춰준다면 더 보기 좋은 한 접시를 만들 수 있다. 발사믹소스, 레몬즙 등을 이용해 가볍게 소스를 만들어 준 후 곁들여 먹는다.

▲파스타면은 굵기나 생김새에 따라 삶는 시간이 달라 꼭 확인 후 조리하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파스타면 삶기

파스타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면이다. 얼마나 삶는지에 따라 맛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삶는 시간, 양 등을 고려해야 한다. 쫄깃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서는 알덴테로 삶는 것이 좋은데 면의 굵기나 생김새에 따라 다르므로 포장지를 꼭 확인한 후 정확한 시간을 지키는 것이 좋다. 면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은 한 가닥을 꺼내 한입 먹어보면 가운데 남은 하얀심을 볼 수 있다. 이 심이 바늘끝만큼 남아 있을 때 파스타를 건져 물기를 제거해 준다.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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