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마른 사람 살찌는 방법, 운동법과 도움되는 식단 따로 있을까?
등록일 : 2018-07-06 15:24 | 최종 승인 : 2018-07-06 15:24
김영지
▲살찌는 것은 체질에 따른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건강한 몸에 발맞춰 '마른 사람 살 찌는 방법'이 중요해졌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날씨가 더워지고 있다. 또한 휴가철도 다가오고 있는데 휴가철을 맞이하여 몸매를 가꾸는 사람들 이 늘고 있다. 예전과 다르게 서양인의 체형처럼 건강미가 느껴지는 몸매를 선호하게 된 요즈음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자기관리를 하고 있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하지만 이러한 와중에 자기관리를 열심히 하여도 성과를 얻지 못하고 좌절감을 맛보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목표로 몸을 만드는 사람들이다. 그 사람들은 바로 마른 사람들인데, 마른 사람들은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 살을 일부러 찌우려고 노력을 하지만 대다수가 방법이 없어 포기하기도 하고 먹는 것이 힘들어 그만두기도 한다. 마른 사람 살찌는 방법을 찾아보아도 잘 나오지 않는 정보들 때문에 속이 상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참고해 보자.

▲마른 사람들이 찾는 살찌는 음식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마른 사람들이 먹기 좋은 살찌는 음식들을 소개한다

첫번째로 쌀은 체중을 빨리 늘릴 수 있는 좋은 음식이다. 쌀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곡물 중 하나이며 엄청나게 많은 양의 에너지로 포장되어 있다. 100g의 쌀에는 약130칼로리가 들어있다. 아주 저렴한 음식이며 식사에 넉넉한 부분을 쌀로 추가해주기만 하면 수백 칼로리의 여분의 칼로리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쌀은 밀에서 발생하는 글루텐 문제가 없다. 두번째로 그래놀라는 아침 요리로, 오트밀과 보리, 현미, 옥수수 등을 중심으로 한 곡물 가공품과 코코넛, 견과류 등을 설탕, 꿀, 메이플 등의 시럽(당밀_, 식물성 기름과 섞어 오븐에서 구워 만드는 요리를 말하는데 보통 말린 과일이나 견과류와 함께 섞어 만드는 경우가 많다. 그래놀라는 칼로리뿐만 아니라 에너지, 단백질,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다.

다음으로 땅콩버터가 있다. 땅콩버터 큰 스푼은 90kcal이다. 땅콩버터에는 칼로리와 단백질이 풍부하다. 마지막으로 바나나가 있다. 바나나는 에너지 밀도가 높은 간식이다. 바나나는 저렴하고, 먹기 간편한데다가, 무엇보다 맛이 좋다. 바나나의 열량은 100kcal이다. 하지만 바나나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있어서 운동 후에 에너지 보충으로 추천한다. 너무 많이 먹는 건 좋지 않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이렇고 우유나 두유, 아보카도, 견과류 등이 있다. 살찌는 보충제를 먹기 전에 건강한 음식들로 살을 찌워보는 것을 권장한다.

▲살찌는 방법은 이론은 쉬우나 실행이 어렵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마른사람 살 찌는 방법은 특별하진 않지만 실행하기가 어렵다

살찌는 방법은 음식을 먹으면서 운동을 한다는 것인데 살을 찌우는 것이 순수한 살의 양만 늘리는 것은 아닐 것이다.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한다는 것은 몸매를 가꾸는 것에 아주 당연한 이론임을 알고 있을 것이다. 살찌는 방법은 별 다른 점은 없고, 그저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며 많은 칼로리를 섭취해야 한다. 부족하다면 영양 보충제를 먹고 충분한 운동을 하여 근육량을 늘리는 편으로 하여 모습을 가꾸기를 추천한다. 실행하기가 어려운 몸매 가꾸기,하루하루가 쌓여 그 끝에는 생각하고자 하는 몸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