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삐죽 튀어 나온 '등살' 빼는 법...등살 제거 운동으로 매끈한 뒤태 라인 만들기
등록일 : 2018-07-06 14:53 | 최종 승인 : 2018-07-06 14:53
심현영
▲빅사이즈 여성 의류 모델 (출처=게티 이미지)

[메디컬리포트=심현영 기자] 비키니가 두려운 등살과 작별 인사를 하고 싶은가? 과도하게 늘어난 살 빼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부터 한번 살이 붙으면 빼기 어렵다는 등살 제거 운동법을 알아보자.

'쉽고 흔한 방법'으로 등살 뺄 수 있는 팁

등살도 제거하고 등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 운동에는 복싱과 조정 등이 있다. 스트레칭과 유산소 운동의 조합 또한 효과가 있다. 매일매일 가방을 들고 다니거나 테니스 라켓을 휘두르는 것도 등살 제거하는 데 좋다. 또한 아령으로 간단한 운동을 해보는 건 어떨까. 아령을 양 손에 쥐고 몸을 구부려라. 그 다음 양 쪽 팔을 어깨 높이까지 올린다. 이 운동을 8~12번 2~3세트씩 해주면 등살을 뺄 수 있을 것이다.

▲체육관에서 운동하는 사람들 (출처=게티 이미지)

어깨살 빼기 운동

등살을 빼는 것 외에 등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것도 중요하다. 등 근육은 명품 수영복 몸매를 만들어줄 뿐 아니라 자세를 개선시켜주기도 한다. 등 근육 만들기에 집중하기 시작하면 자세가 좋아진다. 특히 팔굽혀펴기, 노젓기 운동, 줄넘기 등은 지방을 제거해줄 뿐 아니라 근육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이러한 운동은 팔과 등허리 그리고 어깨를 강화시켜 준다.

▲운동장에서 줄넘기 뛰는 한 여성 (출처=게티 이미지)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겨드랑이살 빼기 운동

겨드랑이살과 등살을 없애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필라테스 동작이 있다. 몸을 삼각대처럼 만들어주는 '플랭크' 자세며, 시공간 제약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역기를 드는 것 또한 겨드랑이와 팔 그리고 복부를 단단하게 만들어 준다. 만약 물을 좋아한다면, 수영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수영은 재미있고 흥미로울 뿐 아니라 근육 강화에도 좋다.

▲수영은 겨드랑이살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출처=게티 이미지)

등살 없애는 데 효과적인 음식

올바른 종류의 음식을 먹으면 등살을 없앨 뿐 아니라 몸 전체의 단단한 지방 덩어리도 뺄 수 있다. 현재 가지고 있는 건강 목표가 무엇이든 간에, 녹색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녹색 채소는 칼로리가 낮지만 몸에 필요한 비타민, 식물영양소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녹색 채소는 또한 소화 기능을 천천히 돕는 섬유질이 있어 식후 군것질에 대한 갈망을 억제한다. 현미, 콩, 귀리, 통밀 빵에도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었다. 특히 귀리에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는 몸속 지방 흡수를 막아준다.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인 '콩' (출처=게티 이미지)

등을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TYI 운동

등 근육 강화와 자세 개선에 관심이 있다면, TYI운동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운동은 허리를 강하게 만들어주며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우선 바닥에 엎드려 눕는다. 그런 다음 상체를 살짝 들어 올려 준다. T는 팔을 양 쪽으로 쭉 뻗어주는 동작이다. Y는 팔을 Y자 모양으로 들어 올려 가슴을 일으켜 세우는 동작이다. I는 팔을 일자로 풀어 머리 위로 쭉 뻗는 자세다. 최상의 결과를 얻고 싶다면, 매일 12~15번씩 반복하자.

▲집에서 TYI 운동을 하는 여자 (출처=게티 이미지)

삼두근 운동 하는 법

삼두근 운동은 어깨, 팔, 허리, 등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운동이다. 삼두근 운동은 안전한 계단, 의자 또는 벤치만 있으면 할 수 있다. 손은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팔꿈치는 약간 구부린다. 다리를 쭉 펴고 무릎은 아주 살짝 구부려 준다. 팔꿈치를 90도 각도로 만들어주면서 몸을 바닥 쪽으로 내려준다. 그 다음 팔꿈치를 똑바로 세우고 몸을 들어 올려 준다. 이 동작을 매일 15~20번 반복한다.

▲공원 벤치에서 삼두근 운동을 하고 있는 한 여성 (출처=게티 이미지)

[메디컬리포트=심현영 기자]

[메디컬리포트=심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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