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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휴가를 대비한 '옆구리 살 빼는 운동' 방법은?
등록일 : 2018-07-05 18:04 | 최종 승인 : 2018-07-05 18:04
김영지
▲뱃살 모양으로 알 수 있는 복부비만 유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올바른 복부비만 다이어트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뱃살도 모양에 따라 원인과 타입이 나눠져 있다. 더부룩하게 나와 있는 배는 잘못된 식습관으로 생긴 복부비만이다.

노폐물이 축적되면 뱃살 주위에서부터 지방이 생기기 때문에 이런 뱃살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으로 식습관을 조절해 주어야 한다.

뱃살 표면이 울퉁불퉁하다면 셀룰라이트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복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노폐물과 독소, 지방이 엉켜 형성되었기 때문에 한번 생긴 셀룰라이트는 없애기 쉽지 않다.

매일 충분한 물을 마셔 노폐물 배출을 돕고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여야 한다.

▲땀을 많이 안 흘려도 되는 훌라후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실내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훌라후프 다이어트

피트니스 센터에 굳이 가지 않아도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훌라후프는 어느 곳에서든 쉽게 할 수가 있다.

훌라후프 운동은 허리부위에 강한 자극을 주어 장 기능을 향상 시킨다.

혈액과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훌라후프는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30분정도 지속적으로 할 경우 약 300kcal가 소모된다.

그래서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준다.

신체 중에서 비교적 활동량이 적은 허리를 반복적으로 돌려주기 때문에 비뚤어진 골반을 교정시키는 것에도 효과적이다.

▲빠지기 힘든 옆구리와 뒷구리살(출처=게티이미지뱅크)

효과적인 뒷구리 운동법

뒷구리의 경우 움직임이 적고 두꺼운 피하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빼기가 힘들다.

래더배럴을 이용한 사이드밴드는 옆구리와 뒷구리에 자극을 주어 날씬한 허리를 만드는데 안성맞춤인 운동법이다.

사이드밴드 운동하는 법

1. 래더베럴 플레이트에 측면으로 서 두발은 평행하게 래더에 올리고 골반은 중립상태로 배럴어 기대어 선다.

2. 들숨에 준비하고 날숨에 상체를 배럴쪽으로 기울여 정수리부터 발끝까지 사선으로 만들어 준다.

3. 들숨에 다시 옆구리를 접어 상체를 세워준다.

4. 4회 반복하며, 좌우 동일하게 3-5세트 진행한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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