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복분자로 만든 복분자액기스,.자연이 낳은 선물
등록일 : 2018-07-04 17:21 | 최종 승인 : 2018-07-04 17:21
김재영
▲임신에 좋은 임산부복분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복분자란?

[메디컬리포트=김재영 기자] 복분자는 딸기의 일종으로 작은 단과가 모여서 덩어리를 이룬 것과 같이 원추형이나 동그란 형태를 하고 있다. 복분자라는 이름의 유래는 한 설화에서 유래하는 데, 옛날 한 신혼부부가 있었는데, 그 중 남편이 이웃마을에 볼 일을 보고 돌아오던 중 길을 잃어 헤매던 중 허기가 져 덜 익은 산딸기를 먹고 집으로 와 화장실을 향했는데, 오줌 항아리가 뒤집혔다는 이야기가 있다.

▲생복분자로 만든 복분자 액기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복분자의 효능

복분자는 신의 기능을 복돋아 주며, 시력약화를 방지하고, 머리를 맑게 한다. 또한 피부개선과 몸을 가볍게 하는 등의 효능이 있다. 약리적으로는 항염작용이나 항산화작용, 항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작용 등이 보고된 바 있다. 남자에게 특히나 좋다고 알려진 만큼 중년남성들이 많이 찾기도 한다. 복붅자는 6~8월 나는데, 기력보강제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화제가 되었던 복분자정력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복분자 섭취

복분자는 날것으로 먹기도 하지만 이를 활용한 많은 음식들이 있다. 술로 담가서 숙성시켜서 먹는 복분자주는 특히 많은 남성들이 한번쯤이라면 담가서 먹어 볼 만한 것이다. 장 기능을 개선시키김과 동시에 간식으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해 복분자 요구르트를 만들거나 복분자액기스를 추출하여 섭취하기도 한다. 복분자 식초를 만들거나 커스터드 크림 푸딩으로 만들기도 한다. 복분자는 비단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특히 아이를 임신한 여성에게도 좋다. 특히나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하여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줄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재영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재영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