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국내여름휴가] 시원한 전국 '여름 축제' 떠나자! 보령머드축제, 대구치맥페스티벌 등 일정 모음
등록일 : 2018-07-04 16:45 | 최종 승인 : 2018-07-04 16:45
이다래

[메디컬리포트=이다래 기자] 올해 여름 휴가 기간과 맞물려 전국에서는 다양한 여름 축제가 펼쳐진다. 그곳에는 젊음이 있고 열정이 있으며 색다른 즐거움이 가득하다. 대표적인 보령머드축제를 비롯해 7월 전국에서 진행되는 여름 축제를 소개한다.

▲보령 머드 축제(출처=보령머드축제홈페이지)

1. 충남 보령 머드 축제 (7월 13~22일)

지난 1998년 시작된 보령 머드 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다.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로 손꼽히는 만큼 외국인이 제일 많이 참여하는 축제이기도 하다. 수도권에서 2시간이면 도착해 전국 어디서나 접근성도 좋다.

피부 미용에 특히 뛰어난 머드를 온 몸으로 즐기다 보면 어느새 무더위 따위는 잊은 지 오래다. 장애물 코스를 돌파하는 '머드런', 바다 위에서 즐기는 '해양어드벤쳐체험', DJ와 힙합이 함께하는 '머드나잇스탠드', 해상에서 펼쳐지는 '불꽃판타지'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대구 치맥 페스티벌(출처=치맥페스티벌홈페이지)

2. 대구 치맥 페스티벌 (7월 18~22일)

대한민국 치킨 산업의 중심 대구에서 치맥 페스티벌이 시작된다. 전국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부분은 대구에서 시작됐다. 그 의미를 되새기며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치맥 세상이 펼쳐진다. 치킨, 맥주 관련 10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유명 인기 가수들의 공연도 진행된다. 음악과 먹방이 합쳐진 이색 축제를 즐겨보자.

▲옐로우 리버비치 시즌4(출처=옐로우리버비치홈페이지)

3. 경남 합천 옐로우 리버비치 시즌4 (6월 23일~9월 2일)

맑고 깨끗한 모래사장이 펼쳐진 합천 황강변에서 청춘 파라다이스 축제가 펼쳐진다. 레저, 축제, 캠핑, 클럽까지 총망라된 이번 행사는 완벽한 일탈을 꿈꾸는 청춘들에게 열정과 낭만을 선사한다. 전세계 이색 스포츠 프로그램과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를 체험하고 싶다면 경남 합천으로 떠나자.

▲에버랜드 썸머 워터 펀(출처=한국관광공사)

4. 에버랜드 썸머 워터 펀 (6월 22일~8월 26일)

온 가족이 시원한 물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에버랜드를 방문해보자.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이 축제는 '물 맞는 재미'라는 역발상을 통해 이색 피서지를 제공한다. 물총싸움이 펼치는 초대형 '워터배틀쇼', 물이 닿으면 빛을 내는 LED조명 '드로잉체험', 도시에서 볼 수 없는 '반딧불이체험', 여름철 대표 꽃들이 만개한 '썸머가든', 화려한 퍼레이드와 불꽃축제도 펼쳐진다.

▲포항 국제 불빛 축제(출처=국제불빛축제홈페이지)

5. 포항 국제 불빛 축제 (7월 25일~29일)

불과 빛의 도시 포항에서는 매년 국제불빛축제가 개최된다. 영일만 바다의 아름다운 야경을 무대로 약 10만여발의 불꽃이 아름답게 수놓아 진다. 불꽃쇼 외에도 물총대전, 버스킹, EDM, 불빛 퍼레이드, 빛트니스 등 낭만적인 다양한 행사들이 여행객들을 맞이한다.

[메디컬리포트=이다래 기자]

[메디컬리포트=이다래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