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입맛을 돋우는 시금치무침, 간단한 시금치 만드는법
등록일 : 2018-07-03 17:34 | 최종 승인 : 2018-07-03 17:34
김영지
▲손쉬운 두부 시금치(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밥상의 단골손님 시금치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시금치는 소위 '채소의 왕' 이라고 불리는 시금치는 추억의 만화 '뽀빠이'에서 등장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건강식품의 최고봉이라는 느낌으로 시금치는 많은 어린아이들의 식탁에 차려졌고, 뽀빠이는 좋았지만 시금치는 좋지 않았던 반찬 투정이 익숙한 어린이들이 많았을 것이다. 실제로 만화에서 처럼 만큼은 아니지만 시금치는 상당한 건강식품이다. 사과산, 구연산, 수산, 아이오딘, 비타민C 등이 여타의 채소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엽산, 사포닌, 칼슘, 철분, 섬유질, 비타민 B1, B2 등의 많은 아미노산 및 영양소가 들어있다.

▲맛 좋은 고추장시금치무침(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입맛을 돋우는 시금치무침

시금치는 약용으로도 쓰일 만큼 많은 이점이 있다. 시금치는 빈혈, 소화불량, 쇠약, 정력감퇴에도 효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시금치의 영양소 중 성장기 아이에게 필요한 비타민C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시금치를 먹을 때는 살짝 데쳐서 섭취해야 된다. 그러기 위해 적합한 조리방법은 무침인데, 두부와 섞어 두부시금치 무침을 해먹기도 하고, 빨갛게 고추장을 버무려 고추장시금치무침을 해먹기도 한다. 때로는 여린 아기 시금치로 무침을 해서 부드러운 나물무침을 해먹기도 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시금치 요리가 있다.

▲다양한 시금치 요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금치 무침 만드는법

시금치무침을 만드는 법은 아래와 같다.

  1. 시금치를 씻고 손질한다.
  2.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15초 동안 데친다.
  3. 데친 시금치를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꼭 짠다.
  4. 4~5cm 길이로 자른다.
  5. 볼에 소금 0.2큰 술, 깨소금2큰술, 참기름 1큰 술, 다진 파 1큰 술, 다진 마늘 반 큰 술과 데친 시금치를 넣고 버무린다.
  6. 그릇에 옮겨담는다.

기본적인 양념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시금치, 오늘 저녁식탁에 차려서 가족과 같이 오붓한 식사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