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맛있는 식사를 만들어주는 강된장 재료 조리와 백종원 강된장 만드는 법
등록일 : 2018-07-03 17:30 | 최종 승인 : 2018-07-03 17:30
김영지
▲다채로운 재료가 들어가 밥도둑으로 불리는 강된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갖은 재료와 된장의 조화로 많은 이들이 즐겨먹는 강된장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강된장은 된장에 갖은 재료를 넣고 되직하게 끓어내어 만든 요리를 말한다. 들어가는 재료가 굉장히 많이 존재하며, 대표적으로는 우렁 강된장, 두부 강된장, 열무 강된장 등이 대표적이다. 강된장은 맛이 고소하며, 된장의 맛이 강할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재료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별다른 반찬 없이 강된장 하나만으로도 맛있는 식사가 가능하다.

▲요리 연구가 백종원이 선보인 백종원식 강된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된장 재료에 따라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까다로운 강된장 요리

강된장 레시피는 많은 요리 프로그램에서 소개되었으며, 그 중에서 요리 연구가로 다양한 방송에서 활약하고 있는 백종원 강된장 레시피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사용되고 있다. 강된장은 재료의 손질과 조리방법 등에 따라서 맛이 많이 변할 수 있으며, 해산물 등의 요리재료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맛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강된장 재료 손질과 조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밥도둑으로 알려져 있는 백종원 강된장, 그 중에서 두부 강된장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간단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두부 강된장 만드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온가족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백종원 강된장 만드는 법

재료 : 양파 반개, 감자 작은 것 한 개, 애호박 1/5개, 두부 1모, 표고버섯 2개, 고추,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요리과정

  1. 양파와 감자, 애호박을 깍둑썰기로 네모나게 자른다.
  2. 표고버섯은 물에 깨끗하게 씻은 후 깍둑썰기를 한다.
  3.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약한 불에서 팬을 달군다. 팬이 달궈지면 감자를 먼저 볶는다
  4. 감자가 3/4 가량 익었을 때에 애호박과 양파, 표고버섯을 넣는다.
  5. 감자가 거의 다 익으면 물을 재료들이 잠길 정도로 넣는다.
  6. 된장 3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양념을 잘 풀어준다.
  7. 두부는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네모낳게 썰고, 고추는 매운맛을 원하는 정도에 따라서 양을 달리해서 넣는다.
  8. 강된장을 5분 정도 약불에서 끓인 상태에서 두부와 고추를 넣은 후, 두부가 뜨거워진 상태가 되면 불을 끈다.
  9. 완성된 요리를 접시에 옮겨 담는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