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만물상 '갈치조림' 칼칼한 맛을 더하는 '이것'의 정체는?
등록일 : 2018-07-03 17:19 | 최종 승인 : 2018-07-03 17:19
김지연
▲어려운 갈치조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레시피(출처=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여름이 되면 입맛이 뚝 떨어지게 마련이다. 이에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김선영의 특급레시피로 탄생된 제주도 갈치조림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감칠맛은 살리고 양념이 쏙 뺀 매콤 칼칼한 갈치조림으로 밥 한공기 뚝딱 할 수 있는 맛의 비결과 비린내를 잡을 수 있는 특급 재료를 소개했다.

특히 7월 제철이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갈치로 맛있는 저녁식사를 만들어보자.

▲된장을 이용한 잡내 제거(출처=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
▲감칠맛 폭발, 제철 갈치조림비법(출처=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

만물상 김선영 갈치조림 만드는 법

갈치 1마리 (한 팩), 무 일부, 대파 1대, 청양고추, 홍고추 각 1개씩 준비한다.

갈치 절일 때 : 된장 5 큰 술, 물 2컵

전자체인지에 5분 : 건새우 2 큰 술 정도의 양, 다시마 한 쪽, 물 2컵, 무 자른 거

양념 : 고춧가루 4, 간장 2, 다진 마늘1, 다진생강 3/1 큰 술, 설탕 0.5, 맛술 4 큰 술, 고추장 1 큰 술씩, 후춧가루 조금

1. 갈치는 비린내 제거를 위해 내장, 지느러미, 표면의 은분을 긁어내준 뒤 칼집을 낸 후 된장물에 10분간 절여준다.

2. 절이는 동안 무(1cm) 정도의 굵기를 잘라주고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썰어서 준비한다.

3.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볼에 건새우와 다시마 넣고 무를 넣은 후 5분정도 돌려준 뒤 체에 밭쳐 육수를 걸러낸다.

4. 그 사이 양념장을 만들고, 냄비에 무를 깔고 양념장 올린 뒤 갈치를 넣고 다시 양념장을 위에 올려준다.

5. 육수를 붓고 처음엔 뚜껑을 열고 끓이다 뚜껑을 닫고 10분간 끓여준다. 대파랑 고추를 마저 올리고 끓이면 완성이 된다.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