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휴가철 인기 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TOP3, 여행코스 계획하기
등록일 : 2018-07-03 16:37 | 최종 승인 : 2018-07-03 16:37
김지수
▲통영 버스터미널 인근에는 맛집으로 유명한 곳들이 많다(출처=플리커)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7~8월에는 전국 곳곳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 많아지기 마련이다. 특히나 시원한 바다를 만날 수 있는 남쪽 지역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남쪽 지역에 유명한 여행지로는 남해와 거제, 여수, 그리고 통영 등이 있다. 특히 거제와 통영은 인근에 위치해 있어 함께 여행코스를 계획하기도 좋다. 휴가철 인기 있는 통영 여행지 3곳을 참고하여 올 여름 휴가계획을 세워보자.

▲운행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나 대개 오전9시부터 6시까지 운행된다(출처=플리커)

통영 가볼만한곳 – 통영 미륵산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통영에 가면 꼭 가보아야 하는 관광지로 꼽히는 통영 미륵산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우리나라의 100대 명산인 미륵산에 올라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조망을 내려다볼 수 있도록 한 케이블카다. 해당 케이블카는 여름 휴가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인기가 많기 때문에 방문할 경우 이른 시간 미리 방문해야 오래 기다리지 않고 탑승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케이블카를 타고 내리면 미륵산에 닿을 수 있는데, 이 곳에서 약 15분 정도 더 걸어올라가면 미륵산 정상에 올라 더욱 멋진 조망을 바라볼 수 있다. 입장요금은 대인 기준 왕복 11,000원, 편도 7,500원이다.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요일 및 날짜에 따라 운행시간 변동이 있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통영 루지는 다운힐 라이딩을 위해 특수 제작한 카드로 트랙을 내려오는 레포츠다(출처=플리커)

통영 가볼만한곳 – 통영 루지

통영의 또 하나의 관광명소, 바로 통영 루지다. 최근 많이 주목을 받는 액티비티로써 누구나 쉽게 탈 수 있고 안전하게 설치되어 있어 어린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 때문에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이기도 하다.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만큼이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이 곳 역시 사람이 인산인해를 이룬다. 방문하길 원한다면 조금 일찍 서둘러서 방문하는 것이 좋다.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와 인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코스로 함께 계획해도 좋을듯하다. 티켓을 사는 것 조차 줄이 길어 어려울 수 있으니 방문 전 미리 인터넷 예매를 하는 것또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는 팁이다.

▲서피랑 공원에는 무료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출처=플리커)

통영 가볼만한곳 – 동피랑&서피랑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신나는 액티비티로 여행을 시작했다면, 이번에는 통영의 정취를 만끽할 시간이다. 통영의 대표적인 아날로그 여행코스를 꼽자면 동피랑과 서피랑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동피랑은 벽화마을로 유명한데, 예쁜 벽화를 보면서 추억사진을 남기고, 곳곳에 숨어있는 카페 맛집까지 돌아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또다른 관광지 서피랑은 99계단과 피아노 계단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동피랑 만큼 유명한 곳은 아니지만 이 곳 역시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서포루에서 통영을 내려다 보는 조망이 감성적이다. 인근 서피랑 공원에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어 승용차를 가지고 많이 방문하기도 한다.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